드론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더 이상 드론이라는 말은 낯설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드론을 날리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드론과 관련된 뉴스도 심심치 않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많은 TV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도 은연 중에 자주 접하고 있기도 하죠.

드론을 직접 날리시는 분이 아니더라도 어떤 느낌인지 대강 설명할 수 있을 겁니다.

혹시 윙윙 하늘을 가르는 드론을 보고 ‘나도 한 번 직접 날려보고 싶다’라고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런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이 책을 보시는 게 도움이 될 겁니다.

 

 

‘ 나의 첫 드론스타팅 ’은 2015년부터 시작된 드론스타팅의 이야기 중에서 가장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준 기록들을 모은 책입니다.

많은 분의 눈길이 멈춘 글을 묶어낸 ‘나의 첫 드론스타팅’은 드론스타팅의 모토인 ‘초보자를 위한’에 맞게 드론과 첫 걸음마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나의 첫 드론스타팅’은 초보자를 위한이라는 드론스타팅의 모토를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의 가장 큰 관심인 드론의 종류와 가격 그리고 어떤 드론이 나에게 맞는지 고르는 방법부터 첫 드론을 맞이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이 대표적인 내용입니다.

거기에 더해 첫 비행을 위한 조종 방법과 비행 중 맞닥뜨리는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 등 드론과 첫 걸음마를 시작하기 위한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드론과 함께 즐기는 비행이 익숙해지면 드론을 활용한 촬영 노하우와 편집까지, TV에서 볼 수 있던 영상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먼저 책을 접한 경험자로서 이 책에서 추천하고 싶은 부분은 2장입니다. 2장은 드론을 이해하고 실제로 구입해서 비행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특히 2장의 내용 중에서도 두 번째 챕터를 추천합니다. 두 번째 챕터의 이름은 ‘드론 왕초보를 위한 기초 상식’입니다.

 

 

제목만으로도 감이 오시나요? 두 번째 챕터에서는 드론에 입문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물어보셨던 질문과 답변, 드론의 스펙을 읽는 방법을 소개하고 그동안 많은 인기를 누렸던 드론 10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드론에 대한 관심도 좋지만 하루빨리 드론과 함께 비행하고 싶은 분들은 두 번째 챕터를 먼저 읽어 보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처음을 준비하고 계신 여러분께 책 속의 한 구절을 소개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아무것도 알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관심과 애정만 있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조금씩 익숙해지곤 있지만 드론은 아직 생소한 분야니까요.

‘나의 첫 드론스타팅’과 함께 많은 분이 드론의 세계에 입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이중화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드론과 친해지고 싶은 이중화입니다.
jh91@dronestart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