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의 드론은 대체로 100달러 아래로 구매할 수 있는 드론을 말한다. 온라인에서 이렇게 찾고 있는 사람이 많은 까닭은 그만큼 드론 애호가가 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드론 초보자가 구입하는 첫 번째 드론이라면, 10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드론을 구입하는 것은 매우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사양이 많다.

 

 

저렴한 드론 구매를 위해 살펴볼 주요 사양들

단순히 드론 비행을 즐기는 데 관심이 있거나, 작은 규모로 시작하여 하늘에서 이미지를 찍으려는 경우 가장 중요한 사양은 다음과 같다.

 

비행 시간

소형 UAV 제조에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원하는 비행시간을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배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디자인에 성능 좋은 배터리를 장착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일이야말로 제조업체들에게는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다.

가격이 비싼 드론이라면 30분 이상의 비행시간을 달성할 수 있다. 하지만 100달러 미만에서 찾을 수 있는 최고의 비행시간은 대략 5~15분가량이다.

 

 

드론을 구매하는 이유의 최우선 순위를 이미지 또는 비디오 촬영보다 비행 연습에 두고 있다면 이러한 측정 항목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배터리를 재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배터리를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는지도 함께 확인하면 좋다.

 

 

실내 드론 vs 실외 드론

 

명확하게 말하면 모든 드론은 실내에서 비행할 수 있다. 더 중요한 문제는 우리가 그것을 원하고, 또 문제에 대비하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행할 때 높은 고도와 열린 공간을 원하지만 곡예 방식으로 방에서 방으로 이동하려는 사람들도 있다.

실내에서 비행하려는 경우라면 드론에 프로텍터가 장착가능한지 확인하는 것도 좋다. 물건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무게가 0.45킬로그램(1파운드) 아래인 드론을 찾아야 한다.

야외에서 비행하면 날씨와 바람에 대한 드론의 안정성이 중요해진다. 야외에서 어떤 모델의 성능이 더 나은 지 알아보자. 또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면 품질에 대해서도 살펴보자.

 

 

모든 드론이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을 것이라는 기대는 누구나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가정이다. 많은 드론들은 이미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 일부는 GoPro의 부착을 허용하고 다른 일부는 비행용으로 사용한다.

100달러 미만의 드론에는 대부분 전문가용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지 않지만, 720p의 비디오를 촬영하는 것은 가능한 모델들도 많기 때문에 캡처한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싶을 때 적당한 품질을 제공한다.

 

 

100달러 아래에서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드론

100달러 아래 가격의 드론을 찾기 위한 최고의 선택을 살펴 보자.

DJI Tello

최고 드론의 목록에 올릴 수 있는 1위 드론으로는 DJI 제품이 있다. 실제로는 DJI, Intel, Ryze의 세 회사와 협력하여 제조된 최초의 드론이다. DJI는 지구상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알려진 드론 제조업체이므로 저렴한 가격으로 드론에 익숙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DJI Tello는 놀랍도록 다루기 쉽고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론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태어났다. 재미를 위해 잘 제작된 보급형 모델을 만드는 것이 콘셉트였다.

 

 

반경 300피트 내에서 비행할 수 있는 능력, 최대 17mph의 속도로 외부로 가져가 공중에 능숙해지기를 원하는 유형의 드론이다. 무게 또한 85그램에 불과하므로 FAA에 등록할 필요 가 없다.

이 드론에는 이중 안테나 전송이 장착되어 있다. 따라서 비행 기동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 안정화에도 도움을 준다. 카메라는 5MP 스틸과 30fps에서 최대 720p의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다. 휴대폰에서 직접 업로드 하고 싶을 때도 문제가 없다. 텔로 드론은 빠른 공유를 위해 SD 카드 대신 스마트 폰에 바로 캡처를 동기화한다.

 

주요 사양

・ 전문 비행시 최대 13분의 비행 시간

・ 카메라에는 30fps, 5mp 스틸의 720P 비디오가 장착되어 있다

・ 1 인칭 시점을 위한 VR 헤드셋 호환성

 

 

Scoot Mini Drone

스쿠트 미니 드론은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드론이다. 고급 핸즈프리 작동을 제공한다. 밀폐형 프레임과 적외선 장애물 센서로 실내 공간에서도 안전하다.

USB 충전 코드가 함께 제공되어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으며 1시간 이내에 완전히 충전된다.

 

 

8분의 논스톱 비행시간이 가능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친구들과 재미있는  게임을 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

 

주요 사양

・ 1- 키 이륙 / 착륙 및 고도 유지

・ 8 분 비행 시간

・ 간단하고 직관적 인 손동작 비행 모드

・ 장애물을 감지하고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적외선 모션 센서

・ 실내 및 실외 비행에 적합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아나드론

아나드론

대한민국 최초 드론 전문 매거진
아나드론
태그 | #테크&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