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 DRONE, NOV 2019

 

파블로항공은 지난 11월 2일 서귀포항에서 우도 천진항까지 해상 위로 장거리 드론 물류 배송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번 물류 배송을 통해 총 비행 시간 1시간 56분, 총 비행 거리 57.514km로 국내 드론 물류 최장 시간, 최장 거리 비행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번 드론 물류 배송은 국토교통부의 시험비행허가를 받았으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리폴룩스, 제양항공해운, 아나드론과 함께 진행하였다.

 

GCS 사진

 

이번 물류 배송은 파블로항공에서 자체 연구 개발한 드론 물류 솔루션(UAVs Logistics Solution, ULS)이 이용되었다. 드론 물류 솔루션은 57km 이상의 장거리를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드론, 지구 어디에서나 물류 드론과 통신이 가능하도록 한 LTE-Sat. 이기종 통신 시스템, 군집 드론들을 한명의 관리자가 손쉽게 관제 및 통제가 가능한 지상관제시스템, 고객이 배송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융합되어 어디에서라도 드론을 통해 고객이 물류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아나드론

 

지난 10월 인천 최대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I-STARTUP 2019 인천창업벤처한마당’에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는 파블로항공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군집비행 기술과 드론 물류 솔루션이 합쳐지면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2018년 8월 8일 창립한 파블로항공은 자체 군집비행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3월 드론 규제 샌드박스 박람회에서 국내기업 최초 100대 군집비행을 선보인 바 있으며, 국내 기업 최초로 라트비아에서 40대의 군집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인천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에서 드론 군집비행을 선보였다.

지금까지 국내 기업 최다 드론 공연을 선보였다. 공군사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식 드론 군집비행(70대), KT위즈파크 KBO 개막공연 드론 아트쇼(100대), 육군사관학교 드론 아트쇼(30대), 육군항공학교 드론 아트쇼(100대), 2019 국제전자예술심포지엄 개막식 드론 아트쇼(30대) 등 정교하고 안정감 있는 비행에 성공했다.

 

현장모습

 

아울러 단순하게 드론 아트쇼를 대표하는 기업이 아닌 군집비행을 총주관하는 자체 기술력 보유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했다. 전 직원이 드론 및 무인항공 관련 실무 전문가로 이뤄진 파블로항공은 2018년 12월 한국항공대 등 5곳과 산학협력 협약, 무인비행체 관련 특허 상표 출원 7건 등의 쾌거를 이루고, 2019년 1월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고, 4월에는 인천 항공 유망기업에 선정됐다.

한편으로 KT와 마케팅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육군항공학교, 롯데정보통신㈜, 공군사관학교, SM C&C, FOX-TECH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수많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러한 성장을 통해 파블로 항공은 드론 군집비행, 통합 지상관제 솔루션, 무인항공기용 환경보드 등 무인항공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갖춘 자체 기술력으로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아나드론

아나드론

대한민국 최초 드론 전문 매거진
아나드론
태그 | #테크&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