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 자동차 디자인 회사 이탈디자인과 함께 개발한 자율 비행 드론 택시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테크크런치 등 주요 외신은 아우디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드론 위크’에 참석해 자율 비행 드론 택시 ‘팝업넥스트(Pop.Up Next)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으며, 공개적으로 실험 비행을 수행해 성공했다고 28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팝업넥스트는 프로토타입으로 실제 크기의 1/4 크기였습니다. 아우디는 해당 축소 모델로 남아메리카에서 비행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최근에는 최초로 일반인 대상 테스트 비행도 수행했습니다.

 

 

드론 택시는 자동차와 드론이 결합한 형태입니다. 지상에 주차된 차량에 승객이 탑승하면 드론이 해당 차량을 들어 올려 고정한 후 비행을 시작합니다.

 

 

아우디는 에어버스의 자회사인 붐(Voom)과 협력하여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주문형 드론 택시 서비스를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는 멕시코 시티나 상파울루에서 비행 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아우디는 이르면 오는 2028년 서비스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아우디 베른트 마르텐스 구매총괄은 “축소 버전이 아닌 실제 크기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것이 팝업넥스트의 다음 프로젝트”라며 “미래의 드론 택시는 다양한 도시 거주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박소연

박소연

드론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은 박소연입니다.
박소연
태그 | #테크&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