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엠, ‘드론 군집 비행가능케 하는 LTE 모듈 개발 착수

 

솔루엠 드론 군집 비행

 

솔루엠(대표 전성호)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드론의 안전 운용을 위한 저고도 교통관리체계 개발 및 실증시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전자부품연구원(KETI), KT 등과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서 솔루엠은 LTE 기반 통신모듈 개발을 맡았습니다.

모듈은 사용자와 드론간의 통신 외에도 드론과 드론 상호간 통신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 대 드론을 조종하거나 군집 비행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솔루엠 관계자는 올 연말부터 테스트해 내년 말까지 개발을 완료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msQd77

한줄평 : 다음 올림픽에서는 국내 기업이 세계를 놀라게 할지도 모르겠네요!

 

 

우리가 드론 사업을 철수한 세 가지 이유, 고프로 제프리 브라운 부사장

 

고프로 드론시장 철수

 

올해 1월, 고프로 닉 우드먼 CEO는 CES 2018에서 드론 사업을 철수한다는 발표를 한 바 있습니다.

고프로는 지난 2016년 하반기 ‘카르마’를 공개하며 드론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2년도 안돼 사업을 철수했습니다.

이러한 철수 배경은 무엇이며, 향후 계획은 무엇일까요? 제프 브라운 수석 부사장이 밝힌 사업 철수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가장 먼저 드론 시장은 이미 레드오션이 됐기 때문입니다.

드론이라는 카테고리의 발전 속도는 엄청나게 빠르며, 이에 따른 연구개발 예산 지출 역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각 지역마다 강력한 경쟁자가 있는 만큼, 이들과 모두 경쟁하는 것은 효율이 떨어질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출처 : http://bit.ly/2L2c301

한줄평 : 역시 고프로는 드론보다 액션캠인가 봅니다.

 

 

하이리움산업, 액화수소 드론 5시간 비행 성공

 

하이리움 액화수소 드론

 

하이리움산업㈜(대표 김서영)은 지난 13일 액화수소를 연료로 이용한 무인항공기용 드론 시연을 통해 세계 최초 5시간 비행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하이리움산업 측은 오전 11시부터 16시까지 5시간 체공한 시연결과에 대해 멀티콥터로는 세계 최고의 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고정익 무인항공기와 상응하는 체공시간을 확보함으로써 국내외 수소산업의 기술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서영 하이리움산업 대표는 “액화수소 드론파워팩을 활용할 경우 드론이 장시간 비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증명했기 때문에 향후 군용, 소방, 시설물안전진단, 택배용 드론에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모든 드론에 범용사용이 가능한 파워팩 및 자체 브랜드 드론을 개발해 관련산업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O0UX0i

한줄평 :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분야에 드론이 적용되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이중화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드론과 친해지고 싶은 이중화입니다.
jh91@dronestart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