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드론산업 육성 포럼 열린다

 

제주 드론산업 포럼

 

제주도의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 포럼이 이달 27일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열립니다.

드론은 제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중 하나로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측은 향후 드론을 제주의 관광 및 1차 산업과 연계해 고부가가치 성장사업으로 육성시킬 계획입니다.

이달 27일 열릴 ‘제주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 포럼’에서는 드론산업 현황과 육성정책, 드론 실시간 감시·매핑과 공공분야 활용사례, 제주 특화 드론산업 육성방안, 국내 드론 기술 현황 및 전망, 제주 무인항공방제 현황과 발전방안등에 대해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JCgSb3

한줄평 : 저희 아나드론에서도 포럼에 참가합니다. 제주도에서 뵈요.

 

 

인텔 드론 라이트쇼기네스 신기록 세웠다

 

인텔 50주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때 화려한 드론쇼를 선보였던 인텔이 또 다시 공중 동시 비행부문 신기록을 수립했습니다.

인텔은 19일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미국 캘리포니아 폴섬 지역에서 띄운 총 2천18대의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이 최다 무인항공기 공중 동시 비행 부문 기네스 세계 신기록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텔 슈팅스타 드론은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설계된 무인항공기(UAV) 입니다.

전부 LED 조명을 탑재함으로써 수많은 색의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어떠한 애니메이션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쉬운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은 단 한 명의 조종사가 제어합니다.

출처 : http://bit.ly/2JEoxp0

한줄평 : 국내 군집드론 기술력도 상당합니다. 신기록 갱신하러 가시죠.

 

 

드론 띄웠더니이틀만에 보험금 지급

 

트래블러 보험사 드론

 

미국 보험사 트레블러는 열대성 저기압 허리케인이 창궐하는 여름을 맞아 직원 대상으로 드론 조종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허리케인으로 인한 재산 피해를 계산하는 데 드론을 활용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회사로 연락을 하면 직원 대신 드론이 날아가 주택 파손이나 농경지 침수 등 피해 상황을 카메라로 촬영합니다.

보험사가 드론을 도입한 것은 시간과 경비를 절감하기 위해서 입니다. 과거에는 재해나 사고 지역에 전담 직원을 보내 카메라로 피해 상황을 촬영하고 이를 분석해 보험금 지급액을 산출했습니다.

미국 빅데이터 분석 업체인 렉시스넥스에 따르면 드론 도입 후 그 시간이 10일 이상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사고나 자연재해가 발생한 지역은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드론은 문제가 없습니다. 트레블러도 드론 도입 후 보험금 지급액 자체는 변화가 없지만 경비는 크게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bit.ly/2NrdKkv

한줄평 : 국내에서도 규제가 완화되어,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이중화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드론과 친해지고 싶은 이중화입니다.
jh91@dronestart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