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장 드론 대중화 위해 재미·필요성 더 높여야

 

드론 대중화

 

“드론은 단순한 재미에 더해 필요성을 인식해야 대중화에 속도가 붙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드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드론산업협회 박석종 회장(52)은 드론 대중화를 강조합니다.

박 회장은 전국 각지에서 특강을 진행하며 드론 등 4차 산업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는 “불과 5년 안팎에 드론이 우리 사회에 급속히 파고들고 있다”며 “이는 뛰어난 기동성과 다양한 활용성이라는 드론의 장점 덕분에 언론매체의 많은 관심과 각종 드론 행사도 잇따라 열리고 있고, 공공기관 등에서 업무에 드론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드론에 대한 인지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FYyscJ

한줄평 : 마음 놓고 드론 비행을 할 수 있는 공간부터 마련이 되야…

 

 

신라대, 아프리카 지역 국가에 한국형 드론 서비스 모델 수출 선도

 

신라대 드론

 

신라대가 아프리카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우수한 드론 서비스 모델을 해외에 수출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신라대는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추진한 ‘부산형 드론 활용 시스템 해외 진출 수출 사업’과 관련, 아프리카개발은행(AfDB)과 협력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아프리카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드론 인력 및 플랫폼 구축 사업’을 진행합니다.

박태학 총장을 비롯해 황광명 교수 등 IoT실증센터 관계자들은지난달 10일부터 20일까지 아프리카 튀니지를 방문해 현지 공무원들과 대학 관계자 등을 만나 한국형 드론 서비스의 아프리카 실증 사업 추진 등 드론 서비스 활용 방안을 폭넓게 협의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UbgJBL

한줄평 : 한국의 기술이 세계에서 인정받는 그날까지!!!

 

 

미군 주도 연합군 드론폭격에 IS 고위멤버 사망

 

is 드론

 

과거 미군 특수부대 출신 인사 참수 사건에 연루된 이슬람국가(IS) 고위 멤버가 미국 주도 연합군의 시리아 드론 폭격으로 사망했다고 미 의회전문매체 더 힐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사망자는 아부 알 우머레인으로, 지난 2014년 미군 특수부대 출신 피터 캐시그 참수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캐시그는 시리아에서 난민 지원단체를 조직해 의료 구호활동을 하다 IS에 납치돼 참수된 인물로, IS에 참수된 세번째 미국인입니다.

출처 : http://bit.ly/2FXyb9Z

한줄평 : 잠시 잊고 있었는데… 드론은 군사용으로 시작된 기술이었죠…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신창섭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cschec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