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실내 드론 비행장계약 만료로 문 닫아

 

드론비행장

 

세계 최초로 국내 설립된 실내 드론 비행장이 최근 문을 닫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드론 기업 DJI가 2016년 8월 경기도 용인에 세계 최초로 세운 실내 드론 비행장 ‘DJI 드론 아레나’가 올해 8월을 끝으로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DJI 측이 밝힌 운영 중단 이유는 비행장 부지 및 건물의 임대 기간 만료입니다.

드론 아레나가 문을 닫게 되면서 DJI의 국내 드론 관련 대규모 시설은 서울 마포구 홍대 입구 인근에 마련된 ‘DJI 코리아 플래그십 스토어’만 남게 됐습니다.

출처 : http://bit.ly/2AVwTpZ

한줄평 : 세계 최초 타이틀만 가져가고 2년만에 문을 닫는군요… 아쉽네요.

 

 

2018 포항 드론 페스티벌, 8일 실내체육관 일원 개최

 

포항 드론 페스티벌

 

‘2018 포항 드론 페스티벌’이 8~9일 양 일간 포항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 행사는 포항시 주최, 경북일보 주관으로 열리며 드론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포항 시민과 경북 일반참가자들이 참여하는 대회입니다.

단순 승부를 가리는 대회를 탈피해 드론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 형태로 전환했고, 미래 희망인 청소년 참여를 유도해 드론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켜 미래 4차 산업혁명 핵심인 드론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출처 : http://bit.ly/2UnEZAE

한줄평 : 현장 참여 가능한 미니드론 레이싱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있네요^^

 

 

차 위로 주인은 뺑소니드론 사고 천태만상

 

드론 사고

 

최근 들어 드론 관련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4월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드론이 떨어져 자신의 차량을 파손했다는 글이 사진과 함께 올라왔습니다. 주차된 차량에 갑자기 드론이 추락해 지붕이 파손됐고, 수리비만 250만원 이상이 나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차주는 드론 주인이 뺑소니를 쳐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호소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그나마 드론을 조종하다 사고를 낸 현장에서 조종자를 찾으면 처벌과 보상을 받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드론 주인이 도망을 가버리면 사고 책임을 물을 수도 보상을 받을 수도 없다는 게 경찰의 설명입니다.

출처 : http://bit.ly/2EjjUmi

한줄평 : 일부 비양심적인 사람들 때문에 드론 비행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질까 걱정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신창섭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cschec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