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DJI, 스마트폰 대신하는 드론 조종기선봬

 

스마트 조종기

 

글로벌 드론 전문 기업 DJI는 8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화면 달린 ‘DJI 스마트 조종기’를 선보였습니다.

DJI 스마트 조종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없이도 DJI가 만든 드론을 조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조종기에는 HDMI 단자가 달려있어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TV로 볼 수 있게 설계됐습니다.

출처 : http://bit.ly/2M3cvZi

한줄평 : 스마트폰 없이 조종이 가능한 것이 대세가 될 듯 하네요!

 

 

항우연, 대수 제한 없는 드론 군집비행 기술 개발

 

군집 드론

 

국내 연구진이 드론의 위치 정보를 와이파이 방송 형태로 방출하고, 이를 개별 드론이 받아 비행 정보를 담은 내부 프로그램과 연동해 다양한 유형으로 비행하도록 하는 대규모 드론 군집비행 제어 기술을 개발했다.

연구팀은 이번 드론 군집 비행 기술이 세계 기술력을 갖춘 인텔에 비견되는 성능이라고 설명했다.

항우연은 올해 안에 이 기술을 활용한 대규모 드론 시연도 준비하고 있다. 이미 기술 적용 드론 80대를 준비한 상황으로, 이달 중 30대를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출처 : http://bit.ly/2TFGqJy

한줄평 : 아름답고 다양한 유형의 군집비행을 곧 만나게 되겠네요!!

 

 

국토부 드론 분류 개선 방안 늦춰져

 

드론 분류기준

 

국토교통부 드론 분류 기준 개선 방안이 업계 의견 수렴 등으로 늦춰지고 있다.

국토부는 이에 대해 의견 수렴 과정이 생각했던 것보다 길어져 기간이 늦춰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회의 소집 등을 통해 분야별 이해관계자 의견을 수렴해왔고, 늦어도 1분기까지는 확정할 것”이라며 “연내 개정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http://bit.ly/2H5g4iT

한줄평 : 의견 수렴이 잘 이루어져 적절한 드론 분류방안이 조속히 확정되길 바래봅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신창섭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cschec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