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실종자 수색 중 또 눈사태구조 난항 드론 투입 준비

 

안나푸르나 드론

 

한국인 교사 4명 등이 눈사태로 실종된 히말라야산맥 안나푸르나에서 추가 눈사태가 발생해 수색당국이 난항을 겪고 있다고 AP통신과 AFP통신이 19일 전했습니다. AP통신은 이날 현지 당국자를 인용해 “새로운 눈사태로 한국인 4명과 네팔인 가이드 3명을 수색하는 작업이 중단됐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눈사태는 실종자들이 마지막으로 목격된 장소 인근에서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조대의 접근이 물리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 따라, 현지 당국은 한국 측 당국자와 협업해 20일부터 실종 추정 지역에 드론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현지 당국자는 AFP통신에 “사람들이 직접 가기는 어렵다”며 “우리는 무언가를 찾기 위해 드론 비행을 시도하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77Ybsk

한줄평 : 드론 수색을 통해 실종자들이 무사히 구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10대의 드론 불빛석촌호수 밤하늘을 수놓다

 

롯데 드론

 

1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수백 대의 드론이 떠올랐다. 공중에 떠올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던 드론들은 하늘 위에서 밝게 빛나며 석촌호수 일대를 수놓았습니다. 이와 동시에 롯데월드타워 외벽에는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와 프로젝션 조명이 밝혀졌습니다.

롯데면세점은 다가오는 2월 14일 창립 40주년을 맞이합니다. 대한민국 면세산업의 역사와 함께해온 롯데면세점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LANCOME)’과 함께 드론 쇼를 기획했습니다.

약 5분간 진행된 쇼에서 310대의 드론은 먼저 2020년 경자년(庚子年)의 시작을 알리는 ‘등불’과 ‘하얀 쥐’를 표현했습니다. 이후 랑콤의 브랜드 로고와 ‘2020’ 숫자를 형상화했고, 롯데면세점의 창립 40주년을 축하하는 문구로 변화하며 글로벌 브랜드와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대외에 알렸습니다.

출처 : http://bit.ly/36bbN4K

한줄평 : 롯데면세점이 40주년을 맞아 화려한 드론 쇼를 선보였네요!

 

 

예멘 후티반군, 정부군 미사일·드론 공격100여명 사망

 

예멘 드론

 

예멘 후티 반군이 18일 수도 사나 인근 마리브주의 정부군 훈련소를 공격, 군인 100여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다고 AFP.로이터통신 등이 19일 보도했습니다.

예멘 정부군 관계자는 후티 반군이 이날 수도 사나에서 동쪽으로 약 170㎞ 떨어진 마리브주의 정부군 훈련소내 모스크에 저녁 기도 시간 동안 탄도미사일과 드론 공격을 감행해 이 같은 인명 피해가 났다고 밝혔습니다.

예멘 외교부는 트위터에 “후티 반군이 모스크를 겨냥해 저지른 테러 공격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번 공격으로 100명이 넘는 사람이 목숨을 잃고, 수십명이 다쳤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8lNbYl

한줄평 : 중동지역에서는 드론을 이용한 공습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