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교통사고 피해, 작년 절반 수준드론 등 투입 효과

 

단속 드론

 

올해 경찰은 상습 정체 구간을 중심으로 암행순찰차(23대)와 헬기(16대)·드론(10대) 등을 투입해 단속에 나섰습니다.

특히 드론으로 단속한 교통위반이 341건에 달하는 등 교통관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김항곤 경찰청 범죄예방정책과장은 “설 당일은 역대 설 연휴 최대 교통량을 기록하는 등 다소 부담스러운 교통상황이었지만 암행순찰차와 헬기·드론 등으로 입체적 교통관리를 실시해 국민 불편 해소에 주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DfTnmO

한줄평 : 드론이 설 연휴 교통관리에 핵심적 역할을 해냈네요!

 

 

울산시 드론산업 육성 안간힘미션대회 등 개최

 

울산 드론

 

울산시는 올해 사업으로 오는 2022년까지 50억원을 투입해 드론 활용 서비스시장 창출에 나선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해상 선용품용 드론 배송시스템 연구개발에 나섰습니다. 이는 현재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맡아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울산항에 이동형 드론 터미널을 구축하고, 선착장에서 선박으로 드론을 활용해 선박용품을 신속하게 운송하는 사업입니다.

이르면 올해 7월부터 시범 운영하고 이후 상업 운영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밖에 울산시는 올해 9월 2019 울산 드론 미션대회도 개최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bit.ly/2GtGdWC

한줄평 : 울산시도 드론산업에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하네요!

 

 

영동군, 농업 분야 드론 전문가 양성

 

영동군 드론

 

7일 영동군은 농촌노동력 부족 문제 해소와 병해충 방제 작업의 악성노동력을 절감하고자 ‘병해충 방제용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자격증을 취득 한 후에는 드론을 이용해 병해충 방제뿐만 아니라 시비, 종자파종, AI방제 등 다양한 작업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조원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촌의 고령화가 가속화 되면서 병이 발생해도 대책 없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며, “농업분야에 드론이 활성화 되면 방제뿐만 아니라 파종과 비료작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휴경지가 줄고, 농업인의 삶의 질도 한층 향상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WGY5mF

한줄평 : 방제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활용을 기대해봅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