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팬텀5, 현재 출시 계획 없다

 

팬텀5 드론

 

많은 드론 팬들이 기다리는 DJI 팬텀5를 올해에는 보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DJI 관계자는 8일 팬텀5 출시 여부를 묻는 질문에 “지금으로서는 신제품 출시 계획이 없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외신들은 팬텀5가 올해 1분기 내에 출시될 것으로 다수가 예상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DJI 관계자의 말처럼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DJI가 올해는 소비자용 드론보다는 산업용 드론에 사업을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 http://bit.ly/2RQ15ta

한줄평 : 산업용 드론 시장에 집중하는 DJI.. 그래도 팬텀5는 출시해줬으면 합니다!

 

 

사망 사고만 3, 드론 규제 칼 뽑았다

 

일본 규제 드론

 

농업 생산성을 높이고 실종자와 조난자 수색 등에도 투입되는 드론이 일본에서 잦은 인명피해를 일으켜 애물단지로 전락했다는 소식입니다.

일본 국토교통성과 농림수산성 조사에 따르면 일본 내에서 드론 비행으로 인해 발생한 사상 사건은 지난해 12월까지 약 3년간 180여 건에 이른다고 일본 니시니혼신문이 8일 보도했습니다.

일본은 최첨단 운송 기기인 드론을 신산업 분야로 지정, 상용화를 위해 규제를 완화해 왔습니다.

특히 일본 정부는 내년부터 도시 내에서 드론 사용 제한을 해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었으나, 이번 조사 결과로 규제가 강화될 조짐이 보인다고 신문은 지적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Gl1uCO

한줄평 : 일본은 드론규제 완화에서 규제 강화 쪽으로 갈 수도 있겠네요!

 

 

부산시, 아프리카에 드론 기술 전수한다

 

부산 아프리카 드론

 

부산시가 아프리카에 드론 기술을 전수합니다.

부산시-AfDB(아프리카 개발은행) 간 추진 중인 튀니지 부산형 드론 활용 시스템 구축 사업은 드론을 활용하여 농업생산성 향상과 더불어 기술전수, 드론 전문인력 양성 사업으로 공동번영이라는 ‘진정성’에 바탕을 둔 아프리카 농업분야에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드론기술을 전수하는 모범사례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재수 부시장은 “튀니지에서 진행 중인 사업에 탁월한 성과가 나오는 만큼 한국정부, 부산시, AfDB가 적극 협력하여 본 사업이 아프리카 전국가로 파급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이 활용되기를 희망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THqkzJ

한줄평 : 드론 기술 전수로 아프리카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