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캣, 블록체인 기반 드론용 블랙박스 발표

 

드론 블랙박스

 

불변성을 보장하기 위해 블록체인에 드론 비행 데이터를 저장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스타트업 레드캣(Red Cat)이 최근 드론 데이터 플랫폼의 두 번째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드론용 블랙박스인 셈이다. 블랙박스는 비행에 관한 데이터를 추적하는 비행 기록장치로, 레드캣의 제프 톰슨(Jeff Thompson) CEO는 드론에서 이 기능을 재현하고 블록체인에 저장해 데이터의 불변성을 보장하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드론용 블랙박스는 지난해 런던 개트윅 공항을 폐쇄하게 만든 드론 사고나 드론 충돌과 추락에 대한 조사가 있을 경우 이들 이해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T5flia

한줄평 : 드론관련 사고처리에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일본 퀄리티소프트‘, 재해방송용 드론 공급

 

일본 드론

 

일본 IT업체인 ‘퀄리티소프트(QualitySoft)’가 상공에서 비상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아나운서 드론’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재해발생시 활용할 수 있는 특수 목적용 드론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아나운서 드론은 압전 스피커를 탑재해 중고음역(中高音域)에서 오디오 방송을 송출할 수 있습니다. 압전 스피커는 프로펠러 소음이나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됐으며 150m 상공에서 기체를 중심으로 반경 150m의 범위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방송이 닿지 않는 곳은 드론으로 이동하면서 방송을 할수 있기 때문에 재해 발생시 피난 유도 등에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TPUZhm

한줄평 : 재해 재난 상황전파에 드론이 활용되네요

 

 

미 스타트업 브이트러스, 실내용 드론 개발

 

브이트러스 드론

 

시애틀의 스타트업 브이트러스(Vtrus)가 산업 시설에 대한 정밀 검사나 창고 탐색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실내 드론을 선보였다. ABI 제로는 최대 10분 동안 공중 조사를 한 후 충전하기 위해 기지국으로 돌아온다. 이 기지국은 드론으로부터 스트리밍 데이터를 수신하고 이를 브이트러스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중계하기 위한 WiFi 지원 링크 역할도 한다. 실내 전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옥외 비행을 염두에 둔 미 연방항공국의 드론 규제를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 : http://bit.ly/2F40mjN

한줄평 : 창고재고조사를 이제 드론이 대신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