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걸프 상공서 공격용 드론 첫 대규모 훈련

 

이란 드론

 

이란 정예군 혁명수비대는 14일 걸프 해역 상공에서 공격용 드론만을 동원한 대규모 훈련 ‘알쿠드스(예루살렘의 아랍어 이름)를 향하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은 2011년 12월 아프가니스탄과 가까운 동부 국경지대 카슈마르를 정탐하던 미군 드론 RQ-170 센티널 1기를 전자전 장비로 비행을 교란해 포획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란은 당시 이 드론이 심한 손상을 입지 않았다며 이를 분해해 ‘리버스 엔지니어링’ 방식으로 드론을 자체 개발하겠다고 발표했으며, 결국 이란은 3년 뒤 RQ-170 센티널을 응용한 드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T6NJcz

한줄평 : 미군 드론을 포획해 드론을 개발하고 훈련까지 할 줄은 미국도 예상 못했을 것 같습니다.

 

 

일본 정부, 군사기지 상공에 드론 비행 금지

 

일본 드론금지

 

일본 정부에 따르면 군사기지 상공에서 드론의 비행을 금지하는 드론 규제 법률을 개정하는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드론을 이용한 테러 공격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며 미국의 군사기지와 자위대 시설을 모두 포함합니다. 현재 법률에서도 이미 국무 총리실과 도쿄의 황궁과 같은 주요 시설에서 드론의 비행은 금지됩니다. 이번 조치는 드론의 비행 금지구역을 군사시설에 확대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경찰과 자위대 요원은 허가 없이 제한된 지역에서 움직이는 드론을 파괴할 수 있으며 위반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최대 50만 엔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출처 : http://bit.ly/2u5VyoS

한줄평 : 일본도 군사지역 등 주요시설에 출몰하는 드론에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트레이더스에 날아다니는 1억원짜리 드론월계점, 오픈 기념 로드쇼

 

이마트 드론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계점이 14일 오픈을 맞아 ‘무인항공기(드론) 로드쇼’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월계점은 오는 23일까지 농업용 무인헬리콥터 리모에이치 등 무인항공기를 판매합니다. 가격은 8000만원에서 1억8700만원 선 입니다.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무인항공기의 경우 항공 방제 작업 및 의약품 배송 등에 활용이 가능하며 농업 법인, 골프장 등이 주 고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http://bit.ly/2UJVg2w

한줄평 : 대형마트가 완구 드론뿐 아니라 대형 방제 드론도 판매하는 날이 왔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