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100대로 연출한 장관… 드론 비가 내린다

 

시카다 드론

 

미국 항공우주국(NASA) 랭글리 리서치 센터가 미국 버지니아의 비버댐 근처 비행장에서 ‘시카다(Cicadas)’ 드론 100대를 비행시키는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미국 IT매체 씨넷이 22일 보도했습니다.

100대의 시카다 소형 드론은 하이브(Hive)라고 불리는 대형 무인 항공기 네 대에 실려 하늘로 올라 간 다음 글라이더처럼 하늘을 비행하다가 목표 지점에 뿌려졌습니다. 이번에 NASA가 테스트 한 시카다 드론에는 온도, 기압, 풍속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주변의 기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향후, NASA는 구름이나 폭풍우 속에서 시카다 드론을 떨어 뜨려 상세한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랭글리 리서치 센터는 이번 테스트가 성공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bit.ly/2VhqEcy

한줄평 : 드론이 드론을 뿌려서 기상관측에 활용하다니.. 정말 기발하네요 역시 NASA 입니다

 

 

, 세계 재난 현장에 드론 보내기 사업 지원

 

영국 드론

 

영국 일간 더 타임스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유엔 산하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와 제휴를 맺고 재난 발생 시 생존자 수색과 구호물자 전달 등에 사용할 드론들을 배치하는 사업을 돕기로 했습니다. 이들 드론은 우선적으로 지난달 대형 사이클론에 의한 홍수로 수백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아프리카의 모잠비크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드론을 통해 침수 위험 지역을 평가하고 주민의 대피 여부를 파악하는 데 사용하겠다는 것입니다. 영국은 향후 5년간 파나마와 세네갈, 케냐, 남아프리카 공화국, 태국 등 5개국에 드론을 배치하는 데 170만 파운드(25억2천만원)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출처 : http://bit.ly/2GBSzeZ

한줄평 : 수많은 생명을 구할 드론 지원에 영국이 앞장 서네요!

 

 

전라남도, 2025년까지 국제적 수준 드론산업 클러스터 조성

전남 드론

 

전라남도는 오는 2025년까지 7787억원을 들여 국제적 수준의 드론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나섭니다. 도는 22일 ‘국가 드론산업 중심지 도약을 위한 전남 드론산업 클러스터 조성계획’을 발표하고 드론 시험·평가·인증 시스템 구축, 드론 생산 및 기업 지원, 드론 체험전시시설 등 3개 분야 11개 사업을 추진합니다.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이미 구축된 우수한 지역 인프라와 지역 여건을 활용, 전남이 국가 드론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2025년까지 기업 수 270개, 고용 창출 3400명, 매출 4000억원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UOxDu4

한줄평 : 전남지역이 국내 드론산업의 메카가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