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추락사고 드론은 무보험기종

 

드론 사고

 

지난 5일 칠곡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9 어린이 행복 큰잔치’에서 추락한 드론이 무보험 기종인 것으로 드러나 칠곡군의 행사장 안전사고 관리에 허점을 드러냈습니다. 사고가 난 드론이 무보험 기종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안전불감증이 도를 넘었다는 비난의 목소리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한 군민은 “행사 도중 갑자기 하늘에서 날벼락이 떨어진 것도 모자라 보험에도 가입이 안되어 있다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며 “칠곡군은 대체 뭘 믿고 이런 업체를 고용했는지 납득할 수 없다. 군은 다시는 이런 말도 안되는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VAzqmF

한줄평 : 행사에 쓰이는 드론안전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할 것 같네요..

 

 

이재훈X문세윤X홍진호X한현민X두리, 예능 드론축구합류

 

드론 축구

 

히스토리 채널은 신규 예능 프로그램 ‘드론 축구: 하늘위의 스트라이커’ 제작을 확정하고 캐스팅을 공개했습니다. 자칭 ‘드론 덕후’ 쿨 이재훈, ‘예능 대세’ 문세윤, ‘뇌섹남’ 홍진호, 모델 한현민, ‘미스트롯’에 출연해 화제가 된 두리까지 톡톡 튀는 조합으로 본격 4차 산업 혁명 예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드론 축구계의 어벤져스가 되기 위해 멤버들이 전국 특훈을 떠날 ‘드론 축구: 하늘 위의 스트라이커’는 오는 26일(일) 밤 10시 히스토리 채널에서 첫 방송됩니다.

출처 : http://bit.ly/2HhTy4s

한줄평 : 드론을 소재로 한 예능이 나오네요! 재미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일본 정부, 우리 독도 주변 드론 해양조사에 강력 항의

 

독도 드론

 

일본 정부는 13일 우리의 독도 주변 해양조사 계획에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닛케이 신문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각료회의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국이 독도 근처 동해 상에서 드론을 동원해 해양조사에 나서는데 대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발했다.

스가 관방장관은 독도 주위의 해양조사가 “영유권에 관한 일본의 입장에서 비춰볼 때 용납할 수 없다”며 “정부가 한국 측에 강력히 항의해왔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bit.ly/30hiMYc

한줄평 : 일본이 또.. 독도로 시비를 걸어오네요~ 정말 집요합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