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티 반군 드론은 어느나라 제품?전문가들, 이란 지목

 

예멘 드론

 

예멘 후티 반군이 14일 사우디아라비아 원유시설 2곳에 드론 공격을 감행했다고 밝히고 나서면서, 중동지역 최빈국인 예멘 후티 반군의 드론의 정체와 공격력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유엔 예멘전문가패널은 지난해 보고서에서 후티 반군이 외부로부터 공급받은 부품들을 조립해 드론을 만드는 것으로 지적한 바 있습니다. 그러면서 카테프-1 드론이 “이란이 제작한 아바빌(Ababil)-T 드론과 디자인 및 공격능력에서 있어 거의 동일하다”고 분석했습니다. 아바빌-T 드론은 약 45kg의 탄두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EdsPEh

한줄평 : 이번 사우디 석유시설 드론 공격의 배후에 이란이 있는 것 같네요.. 군사적 충돌이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육군, 군사드론 시연방사포에 충돌·파괴하는 `자폭드론` 눈길

 

육군 드론

 

고폭탄을 달고 적진의 240㎜ 방사포 차량에 직접 출동하는 `자폭형 드론`이 처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육군이 군사용 드론의 각종 임무를 실제 시연해 보인 것은 처음입니다.

이날 시연 행사에는 감시정찰 1대, 타격 4대, 제독 3대, 수송 2대 등을 비롯한 20여대의 각종 드론이 등장했습니다. 시연을 참관한 서욱 육군총장은 “전투원의 생명을 보존하고 전투 효율성을 높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드론의 군사적 활용 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쓸 것”을 당부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WLQ7bt

한줄평 : 드론이 우리 국방에 본격적으로 활용되네요!

 

 

드론 제조사 DJI, 액션 캠 출사표유튜버 겨냥 전면스크린 최초 탑재

 

dji 액션캠

 

세계 최대 드론 제작사인 중국 DJI가 액션 캠(초소형 캠코더) 신제품을 내놓고 고프로·소니 등 기존 강자에 도전장을 내놨습니다. DJI는 15일 액션캠 ‘오즈모 액션’을 전격 출시하고 전 세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중에서도 떨림 없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드론에 카메라를 매달 수 있는 기계식 3축 ‘짐벌(gimbal)’을 개발해 온 DJI가 액션캠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예고된 수순이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입니다.

DJI는 전자식으로 손 떨림을 방지해주는 기술(EIS) ‘록스테디(RockSteady)’를 자체 개발해 ‘오즈모 액션’에 처음 적용했습니다. 소비자 가격은 45만9000원으로 최근 중저가 제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고프로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출처 : http://bit.ly/2JpegkT

한줄평 : DJI가 고프로에 도전장을 던졌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