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반군, 이틀 연속 사우디 남부 공항 드론 공격

 

후티 드론

 

예멘 반군 후티는 22일 예멘 국경과 가까운 사우디아라비아 남부 나즈란의 공항을 드론으로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예멘 반군은 자신이 운영하는 알마시라 방송을 통해 “22일 아침 나즈란 공항의 비행장에 있는 사우디군의 전투기를 드론 편대로 타격했다”라며 “지난 24시간 동안 이곳을 두 차례 성공적으로 공격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전날에도 나즈란의 공항을 드론으로 공격했습니다. 그러면서 “나즈란 공항의 전투기는 무고한 예멘 국민을 폭격하고 살상하는 작전에 동원됐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예멘 반군은 공항 내 무기고를 표적으로 삼았다고 했지만, 사우디군은 “이란이 배후인 후티가 폭발물을 실은 드론으로 민간 시설을 공격하는 테러를 저질렀다”라고 반박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YEuev2

한줄평 : 이틀째 계속되는 드론 공격으로 인해 중동지역에 전쟁이 나지는 않을까 걱정되네요..

 

 

아마존, 드론 상품 배송 서비스 실현되나

 

아마존 드론

 

아마존이 고속 드론 상품 배송 서비스를 현실화하는 데 성큼 다가섰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보도했습니다. 영국 시민항공청은 최근 아마존의 고속 드론 상품 배송 서비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가상 테스트 공간인 이노베이션 샌드박스를 런칭했습니다.

이노베이션 샌드박스는 기업 그룹들이 새로운 기술 컨셉을 협의, 탐색, 테스트할 수 있는 가상의 공간입니다. 아마존은 이노베이션 샌드박스에 참여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아마존은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제도를 활용해 30분 이내 상품을 드론 배송할 수 있는 기술을 테스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http://bit.ly/30BX8xT

한줄평 : 구글에 이어 아마존이 곧 드론 배송을 시작할 것으로 보이네요!

 

 

5번 수색에 구조 0, 갈길먼 드론 실종자 수색기술문제가 가장 커

 

수색 드론

 

경찰이 경남지방경찰청을 드론시범운영기관으로 정하고 올해 1월부터 실종자 수색에 드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5개월간의 시범운영 결과 드러난 가장 큰 문제점은 드론의 성능입니다.

경남지방경찰청에 투입된 제품은 국내산 제품으로 풀HD카메라와 640-480(화소) 수준의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범운영 결과 이 열화상 카메라로는 실종자를 수색하는데 충분하지 못하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입니다.

출처 : http://bit.ly/2JAjZo5

한줄평 : 국산 드론 기술이 실종자 수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