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운영 첫 번째 복합 드론교육센터 시흥에 설립

 

경기도 드론

 

교육에서부터 훈련에 이르기까지 드론에 관한 전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드론 교육훈련센터가 경기도 시흥시에 들어섭니다. 이는 정부가 운영하는 첫 번째 드론 교육훈련센터로 공공기관 근무자들은 물론이고 민간 교육생들도 시설을 활용할 수 있어 국내 드론산업의 메카로 자리 잡을 것이란 기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흥시는 6월 14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드론복합교육훈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민간 교육은 물론이고 공공기관의 드론 활용 업무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되는 드론 복합훈련센터는 시흥시 2만8천여㎡ 부지에 국토교통부 예산 60억원을 들여 조성됩니다.

출처 : http://bit.ly/2I5ReO5

한줄평 : 정부가 운영하는 첫 번째 드론 교육센터가 설립 되네요~ 기대가 됩니다!

 

 

갑자기 날아온 축구공을 피하는 쿼드콥터 드론

 

피하는 드론

 

IEEE 스펙트럼에 따르면 스위스 취리히대학 연구진은 허공에 떠 있는 드론을 향해 힘껏 공을 던져 충돌하도록 했으나 드론이 순식간에 이를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비결은 기존의 전통적인 카메라 대신 이벤트 카메라 기술을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연구팀은 드론을 향해 초당 7~9m의 속도로 축구공을 힘껏 던지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벤트 카메라 기술을 활용해 드론은 순식간에 환경 변화를 인지해 축구공을 피해 비행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이벤트 카메라는 물체의 이동 변화를 인지 지연 없이 드론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Wu15kI

한줄평 : 조만간 장애물에 부딪혀 추락하는 드론은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국내 드론기업 10개 기업 전남 고흥에 둥지

 

고흥 드론

 

10일 고흥군에 따르면 최근 군청 팔영산홀에서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남테크노파크드론기업 10개사와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에 관리 운영 및 입주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고흥군은 ‘드론산업 육성 정책개발 및 행·재정적 지원’, 전남TP는 ‘드론지식산업센터 관리 운영 및 기업 지원 거점역할’, 드론기업은 ‘지식산업센터 입주와 제조공장 설립 및 신규 일자리창출에 기여’ 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wL9TID

한줄평 : 전남 고흥 지역경제에 드론 기업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