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드론 잡는 5G 가드 드론 첫 출격

 

가드 드론

 

SK텔레콤, 부산 신라대학교, 육군 53사단, 드론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은 테러 · 비행기 충돌 위협이 있는 드론을 감시 · 추적하는 ‘불법 드론 공동 대응 시스템 및 체계’를 시범 구축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참여 기관 · 기업은 불법 드론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공동 기술 개발, 합동 훈련, 대응 체계 고도화를 3년간 추진키로 했습니다. 불법 드론 대응 솔루션과 ‘5G가드 드론’은 국가/산업 주요시설, 학교, 공원 등에서 공공 안전을 지키는 용도로 널리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5G가드 드론에 환경 센서를 장착해 공장 유해물질 발생을 근거리에서 감시하거나 열 감지 센서로 산불 감시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bit.ly/2IG6wbr

한줄평 :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안티드론 시스템이 구축되기 시작하네요!

 

 

우버, 올여름 미국서 드론으로 햄버거 배달 시험운영

 

우버 드론

 

우버가 올여름 미국 상공에 드론(무인기)을 띄워 식당 음식배달에 나섭니다. 우버의 드론 택시 부문 우버 엘리베이트와 음식배달 사업 부문 우버 이츠는 여름부터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드론 음식배달 시험운영을 시작한다고 블룸버그 통신 등이 12일 보도했습니다.

우버 드론 배달료는 서비스 초기에는 기존 우버 이츠 배달료와 동일하게 책정돼 최대 8.5달러(약 1만원)가 될 예정입니다. 이번 시범사업에서 드론은 고객의 집 앞까지 배달하는 대신 주문자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안전한 착륙 지정 장소까지 음식을 배달하게 됩니다.

출처 : http://bit.ly/2IbZhZM

한줄평 : 드론이 음식배달 해주는 날이 곧 다가올 것 같네요!

 

 

호주 퀸즐랜드대, 드론용 수염 센서 개발

 

수염 센서

 

IEEE 스펙트럼에 따르면 호주 퀸즐랜드대학의 ‘폴린 파운즈(Pauline Pounds)’는 동물의 수염과 같은 역할을 하는 새로운 센싱 시스템을 개발하고 지난날 캐나다에서 열린 ‘ICRA 2019’에서 발표했습니다. 동물의 수염을 닮은 이 센서는 드론에 탑재돼 공기의 흐름 변화, 장애물의 존재 등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염 센서는 ABS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고 드론에 탑재할 정도로 작은 게 특징입니다. 드론에 탑재되는 카메라나 라이더 등 센서 장비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드론의 전체 하중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수염 센서를 탑재하면 드론의 전체 무게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 부담 없이 장착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출처 : http://bit.ly/2KKA22r

한줄평 : 더욱 미세한 장애물까지 감지해내는 드론을 볼 수 있게 되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