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드론 배송 서비스 실증실험 나선다

 

라쿠텐 드론

 

18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라쿠텐(樂天)은 드론을 이용한 상품배송 실증실험을 내달 4일부터 9월 말까지 도쿄만에 있는 유일한 무인도인 사시마를 목적지로 3개월간 진행합니다.

행정구역상으로 가나가와현 요코스카에 있는 사시마는 바비큐나 낚시 등을 즐기려는 나들이객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실증실험은 고객이 전용 앱으로 고기, 음료, 술, 야채 등 약 400품목 가운데 골라 주문하면 요코스카 시내의 세이유 매장에서 음식과 음료수 등을 보내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출처 : http://bit.ly/2Im4gr8

한줄평 : 일본에서 드론을 이용한 무인배송 서비스가 실증실험 형태로 시작되네요!

 

 

드론으로 인공강우…0.5mm 강우량 실측

 

인공 강우 드론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4월 수직이착륙무인기로 고흥·보성 주변 상공에서 실시한 인공강우 실험에서 실제 강우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보성에서는 검출기를 통해 강우가 있었다는 신호를 얻었고, 광양에서는 자연강수와 합쳐 강우량이 총 0.5㎜ 정도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무인기가 구름씨를 살포한 뒤 큰 구름입자의 수는 3.8배, 평균 입자크기는 25㎛ 증가했습니다. 실험대상 지역 상공에서는 구름 및 강수 발달에 의해 레이더반사도가 약 10dBZ 정도 증가했습니다. 10dBZ는 1㎥ 안에 직경 1㎜인 물방울이 10개인 수준을 의미합니다.

출처 : http://bit.ly/2Xkvc2L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해 비를 내리게 할 수 있음을 확인했네요!!

 

 

한국, 드론 관련 특허신청 건수 미중 이어 3

 

드론 특허

 

우리나라의 드론 관련 특허신청 건수가 중국과 미국에 이어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17일 회계법인 BDO를 인용, 전 세계적으로 무인기 특허 신청 건수 추이를 분석했습니다. BDO에 따르면 지난 2017년 7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무인기 특허 신청 건수가 34% 증가했습니다.

국가 별로 보면 중국이 6000건의 특허 신청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이 2045건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이 바로 한국(741건)으로, 호주(81건), 캐나다(79건)를 제쳤습니다.

출처 : http://bit.ly/2Ri1Lc0

한줄평 : 중국과 미국이 압도적이지만 우리나라도 드론 특허신청에 힘을 쏟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