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ISEA 개막행사에 드론 군집쇼 선보여

 

파블로 드론

 

파블로항공은 지난 24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세계적 미디어아트 축제인 ‘2019 국제전자예술심포지엄 ISEA2019 개막행사에 드론 군집쇼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습니다. 24일 저녁 진행된 개막공연에서는 한국과 지역의 정취가 묻어나는 “드렁큰 드론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담양지역의 죽엽청주 설화를 바탕으로 전통소리와 무용 그리고 드론이 함께 어우러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군집비행기술을 선보이자 개막식에 참여한 관객 및 관계자들은 큰 찬사를 보냈습니다.

출처 : http://bit.ly/2Nfi8I1

한줄평 : 군집 드론과 우리나라 전통예술이 어우러져 멋진 공연이 탄생했네요!!

 

 

국토교통부, 드론 규제 문턱 낮추고 상용화 앞당긴다

 

드론 규제

 

국토교통부가 본격적으로 드론 산업 육성에 나섰습니다. 높았던 규제 문턱을 낮추고 상용화를 앞당기는 데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올해 하반기부터 도입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하반기부터 드론 분류기준을 바꿔 저위험 드론에 대한 규제를 완화합니다.

드론 분류기준 개선안에 따르면 드론은 모형비행장치, 저위험 무인비행장치, 중위험 무인비행장치, 고위험 무인비행장치로 분류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각각의 기준에 따라 기체신고·비행승인·안전성인증·조종 자격 제도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강원 영월, 충북 보은, 경남 고성에 구축됐던 드론 전용비행시험장도 시범운영을 시작합니다.

출처 : http://bit.ly/2XcAPAI

한줄평 : 드론 관련규제가 드디어 하반기부터 풀릴 것 같네요!!

 

 

드론 충돌방지를 위한 안전 조명, 루미 큐브 스트로보

 

드론 안전조명

 

최근 드론을 취미로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무분별한 비행으로 여러 가지 위험이 따르고 있어 국제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루미 큐브는 드론의 충돌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 ‘스트로보’ 라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스트로보는 무게 10g, 약 3.8cm 사이즈의 조명으로 500루멘의 밝기를 가진 제품으로, 3M 잠금 기술로 모든 드론에 부착해 사용 가능합니다. 조명 설정은 빠른 점등과 느림 점등, 지속등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bit.ly/2NhRfmR

한줄평 : 충돌 방지와 안전한 드론 비행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