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이동체 분야 혁신 성과 한자리에

 

무인이동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국방부는 1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드론뿐 아니라 자율주행차, 무인전투체계 등 육상‧해양‧공중 분야와 민수‧군수산업 분야 역량까지 한자리에 모이며 무인이동체 분야 혁신성과 홍보를 통해 관련산업을 활성화하고 국민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만큼 규모가 대폭 확대되어 △130여개 기관이 참여하는 전시‧체험관 △시장‧정책‧기술‧표준화 동향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 △소형 드론 기반기술 교육프로그램, 조달시장 진출설명회 등 부대행사 △유공자 포상 등 다양하게 구성됩니다.

출처 : http://bit.ly/32fw08E

한줄평 : 드론 뿐 아니라 각종 무인이동체 관련 기술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겠네요~

 

 

중국 드론 제조업체 DJI “2개 신형 모델 서 보안승인 받아

 

미국 dji 승인

 

세계 최대 드론 제조업체인 중국의 DJI는 두 개의 신형 드론 모델에 적용된 기술에 대해 미국 규제 당국으로부터 보안상 안전하다는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10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DJI는 전날 정부용으로 제작된 두 개의 신형 드론 모델이 미국 내무부로부터 15개월간에 걸친 테스트 끝에 데이터 보안에 문제가 없다는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DJI의 부회장이자 북미 담당 책임자인 마리오 레벨로는 성명을 통해 “미국 내무부의 보고서는 고객들의 데이터 보안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솔루션을 구축하려는 DJI의 노력을 인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Jr3QQT

한줄평 : 미국의 DJI 제재에도 불구하고 미 보안 당국의 승인을 얻어냈네요!

 

 

울산중부경찰서, 드론수색팀 발대

 

울산 드론

 

울산 중부경찰서는 9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드론수색팀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드론수색팀은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을 보유한 경찰관 13명으로 구성됐으며 범죄자 추적이나 실종자 수색 등에 드론을 활용합니다. 이 팀은 다만, 비상설 팀으로 각자 기존 업무에서 일하다가 필요할 때 활동하게 됩니다.

중부서 담당인 중구 지역은 재개발을 추진 중인 곳이 많아 빈집 치안 등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경찰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부서 관계자는 “울산 지역 내에서는 처음으로 드론수색팀을 구성했다”며 “인권 침해와 안전사고 등에도 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S3x3Uq

한줄평 : 울산 지역의 치안, 드론이 함께 합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