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BBC, 드론 안전성 놓고 격론

 

bbc 드론

 

드론 제조업체인 DJI가 BBC의 드론 보도 방식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BBC가 제작한 2건의 드론 관련 보도가 드론에 대한 불안감을 부추기고 있다는 주장입니다. DJI는 공개 항의서한을 통해 BBC 리포트의 영상 속 드론 묘사 방식에 대해 ‘깊은 실망’을 표시했습니다.

이 서한에서 DJI는 “BBC의 방송은 소문에 근거한 것으로 ‘정보, 교육, 즐거움’이라는 공익적 목적에 부합하지 못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이 대해 BBC는 자체 조사 결과 드론의 긍정적인 사용을 보여줬으며 프로그램도 공정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SntOYe

한줄평 : 드론의 긍정적인 면 혹은 부정적인 면 어느 한쪽에 치우친 보도는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재료, 6시간 비행 드론 동력원 개발

 

6시간 드론

 

국내 연구진이 저고도에서 6시간 이상 장시간 비행에 요구되는 무인이동체용 연료전지 동력원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는데 성공했습니다.18일 재료연구소 재료공정혁신연구본부 항공우주재료연구센터 양철남 박사 연구팀은 연료전지 동력원 및 무인이동체를 자체 개발, 자동항법에 의해 6시간 40분 공중 시험비행을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무인기의 이륙 및 착륙을 제외한 모든 비행은 자동항법 장치에 설정된 경로를 따라 자동으로 진행됐으며, 공중 순항 시 비행속도는 68km/h로 6시간 40분 동안 지정된 경로를 따라 반복 비행하여 비행거리 454km를 달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Gjsv7P

한줄평 : 드론 배터리를 자주 교체해주던 기억이 곧 오랜 추억으로 남게 될 날이 올 지도 모르겠네요!

 

 

4차 산업혁명 시대 생활안전, 드론이 책임진다

 

치안 드론

 

충남도는 지난 17일 경찰대학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치안드론의 미래 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드론을 활용한 국민의 생활안전 보장 방안과 미래 신산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특히, 치안 기술과 산업화에 대한 대응 전력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뒀습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안티드론의 종합적인 체계 구축 방안 △드론생태계와 치안드론의 발전 방향 △인공지능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 및 주변 정찰 △치안드론 기술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 및 드론 시연 등을 논의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xPQAhN

한줄평 : 경찰드론 시스템이 체게화되어 스마트한 치안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