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란 드론 격추호르무즈 해협 긴장 다시 고조

 

이란 드론격추

 

호르무즈 해협을 항행 중이던 미 해군 전함은 18일 이란의 무인기인 드론이 접근해 격추시켰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직접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미 해군의 수륙양용 공격함인 ‘유에스에스(USS) 복서’가 이란의 드론이 1천야드 내로 접근하고 물러나라는 수차례의 경고도 무시해서 방어적 조처로 드론을 격추시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란 쪽은 호전적인 반응을 삼갔습니다. 유엔 회의에 참석하려고 미국을 방문중인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은 미국의 이란 드론 격추에 대해 “우리는 오늘 드론을 잃었다는 정보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JPBLS7

한줄평 : 미국과 이란의 드론 관련 신경전이 계속되네요!

 

 

구글 알파벳 윙, 드론 안전비행 앱 오픈 스카이배포

 

구글 비행 앱

 

구글 알파벳 무인기 프로젝트 조직 ‘윙(Wing)’이 드론 안전관리 앱 ‘오픈 스카이(Open Sky)’를 17일 배포했습니다. 앱을 켜고 드론 파일럿의 위치를 입력하면 비행 가능 여부, 공항 등 위험 요소 위치, 헬리콥터나 비행기 접근 유무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전달합니다. 최대 5대의 드론에 이 앱을 동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알파벳 윙 오픈 스카이는 현재 호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주 규제 기관인 항공안전당국이 이 앱을 승인, 각종 비행 정보를 전달합니다. 미국연방항공우주국, 스위스 항공우주국 등도 알파벳 윙 오픈 스카이 승인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M2ieAr

한줄평 : 구글에서 드론 비행 정보 앱을 만들었네요 전세계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샤오미의 ‘FIMI A3드론, 국내 면세점에 상륙

 

샤오미 드론

 

이제 샤오미 드론을 국내 면세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샤오미 브랜드 운영사인 ㈜엘림지티 컴퍼니는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샤오미의 FIMI A3를 국내 최초로 신라온라인면세점과 SM면세점 입국장에서 판매합니다.

FIMI A3는 연결선이나 전용앱이 필요 없으며 컨트롤러에 촬영화면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LCD스크린을 탑재해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드론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향후 MI DRONE 4K, X8 SE, MI DRONE MINI 등 FIMI A3 외 다양한 샤오미 드론들도 면세점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JQOPGP

한줄평 : 샤오미 드론 구매 의사 있으신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