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포공항 선두로 전국 안티드론 시스템 만든다

 

안티드론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등 전국 공항에 안티드론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공항은 실시간 탐지로 드론과 항공기 충돌이나 테러 등 문제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해 하반기 인천공항 드론탐지시설 구축 시범 사업을 시작합니다.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은 내년까지 드론 침입방지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드론 출몰로 인한 혼잡으로 인천공항에 이착륙하는 항공기와 공항시설을 보다 효율적·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드론탐지시설을 마련합니다. 인천공항 1~2터미널 반경 3㎞ 이내로 날아드는 드론을 탐지하도록 시스템을 설치합니다.

출처 : http://bit.ly/2MNt4e5

한줄평 : 전국 공항에 안티드론 시스템이 구축되겠네요!

 

 

경주시, ‘청년농업인 드론 병해충 연합 방제단구성 운영

 

경주 드론

 

경주시가 ‘청년농업인 드론 병해충 연합 방제단’을 구성·운영해 병해충 방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방제 의뢰 지역을 중심으로 드론방제를 실시하고 돌발 병해충 발생․확산으로 피해가 우려될 경우 드론 방제단이 신속하게 공동방제를 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드론을 활용한 방제는 노동력 절감 효과가 크고 무인헬기나 대형농기계 등이 접근하기 어려운 산림과 인접한 재배지역, 전봇대와 같은 방해물이 존재하는 재배단지에서도 방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농약 살포장비 구입비용 절감은 물론 농약흡입과 접촉을 방지해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http://bit.ly/2GVGZeq

한줄평 : 경주에서도 드론 방제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네요

 

 

유비파이, 민트페스티벌에서 군집드론쇼 공연

 

유비파이

 

유비파이가 10~11일 창원NC파크에서 진행되는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의 민트페스티벌에서 군집드론쇼를 선보입니다. 민트페스티벌은 NC다이노스가 매해 여름 팬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을 제공하는 구단과 지역의 대표 행사입니다.

인공지능에 기반한 자율주행 드론과 군집비행 드론을 만드는 스타트업 유비파이는 10일과 11일 치러지는 롯데와의 경기 직후 자체 기획한 드론라이트쇼를 선보여 홈팬들에게 볼거리를 더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KoGeMZ

한줄평 : 야구장에서도 드론 라이트쇼를 볼 수 있게 되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