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원전 보안 뚫은 드론 정체 확인 않고 수색 중단

 

원전 드론

 

15일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등에 따르면 육군 53사단 등은 12일부터 이틀간 드론 추정 비행체 4~5대가 고리원전 일대를 비행한 사건을 발생 이틀 만에 종결 처리했습니다.

53사단 측은 “경찰과 공조 수색 및 조사를 벌인 결과 ‘대공 혐의점’이 없다고 판단해 군 차원에서는 사건을 종결했다”면서 “비행 방향 및 시간 등을 토대로 이 같은 판단을 내렸으며, 구체적인 사항은 기밀이라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경찰 역시 “신고를 받고 출동해 수색을 벌였지만 비행체를 발견하지 못했고, 드론이 범죄와 연관되었다는 여부도 확인되지 않아 ‘출동 종결’했다”고 말했습니다. 고리원자력본부 측도 비행체 격추, 추적 등은 자신들의 업무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출처 : http://bit.ly/2MkmNXW

한줄평 : 심각한 원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을 드론 출몰에 대해 정확한 진상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월마트, 블록체인 기반 드론 통신 특허 출원

 

월마트 드론

 

미국의 월마트가 최근 블록체인 기반 드론과 관련된 특허를 출원 산업 내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통 대기업 월마트가 “블록체인 사용한 드론 복제”라는 제목의 특허를 2019년 1월 미국 특허청에서 출원해 8월 1일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무인 항공기기(UAV)와 블록체인 기반 조합 시스템에 관한 특허 문서도 월마트의 디지털 화폐 특허 출원과 같은 날 발행됐습니다.

출처 : http://bit.ly/2YTbInl

한줄평 : 블록체인과 드론의 조합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해지네요!

 

 

군집 드론 150대로 만든 대형 태극기

 

드론 태극기

 

드론 스타트업 유비파이가 광복절 74주년을 맞아 세계에서 가장 큰 태극기를 하늘에 그려내는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드론 150대를 이용해 가로 81m, 세로 54m 대형 드론 태극기를 선보인 것 입니다.

천으로 만든 대형 태극기는 제작에도 몇 주가 걸리지만 드론을 활용한 태극기는 더 큰 규모로 우리나라 상공 어디에서나 그려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비파이 측은 또 드론 태극기는 컴퓨터로 군집 드론을 운용하는 인력 1명만 있으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Z2kTRT

한줄평 : 어려운 시기에 드론으로 그려낸 특별한 태극기가 될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