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취미용 드론 13종 종합평가 발표

 

소비자 드론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품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쿼드콥터 형태의 드론 10개 브랜드, 13개 제품을 대상으로 정지비행 성능, 배터리 내구성, 영상품질, 최대 비행시간, 충전시간 등을 시험·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실외에서 드론을 비행할 경우 조종자 준수사항에 따라 비행해야 하고, 비행지역이나 고도에 따라 사전 승인 절차가 필요하며, 항공 촬영 전에도 별도의 허가 절차가 요구됩니다. 앞으로도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취미·레저용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bit.ly/31QCt91

한줄평 : 드론 품질정보 비교는 계속되었으면 좋겠네요~ 소비자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러시아, 장시간 고고도 체공 무인기 알티우스-U 공개

 

러시아 드론

 

러시아 국방부가 최신 (UAV) 드론 알티우스-U의 첫 비행 시험을 20일 공개했습니다. 이날 첫 비행은 완전 자동 모드로 최대 800m의 고도에서 32분가량 비행했으며 모든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했다고 러시아 국방부는 밝혔습니다.

관계자는 “수많은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테스트를 마친 UAV의 최종 모습”이라고 말했습니다. 광학, 전파 및 레이더 장비를 활용해 광범위한 정찰과 공격 능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30rV5fu

한줄평 : 러시아가 드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네요

 

 

한국항공대, 인명구조드론으로 해양사고 골든타임 확보 한다

 

인명구조드론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김병규 교수 연구팀이 인명구조드론을 개발, 해상실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연구팀이 개발한 인명구조드론은 해양사고 발생 시 구명정 보다 신속하게 사고발생 지점으로 비행해 골든타임 내에 인명구조가 가능합니다.

이번 실험에서는 인명구조드론이 투하한 구명장치로 세이프티존이 만들어져 세명의 조난자가 구명 장치에 의지한 채 무사히 해변으로 헤엄쳐 올라왔습니다. 연구팀은 야간 사고에 대비한 라이트 기능을 추가하고 구조요원과 조난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음성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인명구조드론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Hj8I91

한줄평 : 인명구조드론이 점점 발전하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