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드론 전파 교란 재밍현실적 대안 불구 관련법 개정 필요

 

고리 원전

 

현재 드론을 제어할 방안으로 5가지 정도가 제시되지만, 가장 현실적인 대응 방안으로 재밍이 꼽힌다. 재밍은 최대 500m 상공에서 비행하는 드론의 전파를 교란해 강제 착륙과 회귀 등을 유도하는 기술입니다. 직접 드론을 파괴하는 방식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폭발물 등으로 인한 2차 피해가 적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만 현재 재밍은 전파관리법상 불법입니다. 주변 지역 통신을 마비시킬 수 있다는 이유로 엄격하게 금지돼 있기 때문에 재밍건 등의 장비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공익 목적으로 한정해 전파 교란 행위를 가능케 하는 법 조항이 마련돼야 재밍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출처 : http://bit.ly/2ZhKsu4

한줄평 : 관련법 개정이 이루어져 불법 드론 단속이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김해 생림 낙동강변에 드론연습장 설치

 

김해 드론

 

경남 김해시는 생림면 마사리 낙동강변에 드론연습장을 설치한다고 21일 밝혔다. 드론연습장은 생림면 마사리에 4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10월 시범운영합니다. 현재 드론연습장 조성을 위해 부지정리, 펜스, 편의시설, 안내표지판, 진입로, 천막설치 등 공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10월부터 시범운영을 한 뒤 내년 3월 정식 개장합니다. 드론연습장은 사전 신청을 받아 한번에 10~15명씩 드론을 띄울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TPCoj2

한줄평 : 김해 쪽 드로너들에게 좋은 소식이 되겠네요!

 

 

예멘 후티 반군, 공격용 무인드론기 ‘MQ-9’ 격추

 

예멘 드론

 

예멘의 시아파 반군 후티가 20일 밤 미군 공격용 드론 ‘MQ-9’ 1대를 서북부 다마르주 상공에서 대공 미사일로 격추했습니다. 후티는 시아파 맹주 이란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란도 6월 20일 남부 호르무즈해협 인근 상공에서 미 드론 1대를 격추했습니다.

CNN, 로이터 등에 따르면 이날 후티 반군은 미 무인기를 격추한 미사일이 자체 개발한 기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미군과 사우디아라비아군은 예멘 상공을 침범할 때 조심해야 할 것”이라고도 경고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TTFpyR

한줄평 : 예멘 후티 반군과 미국, 사우디 간의 갈등이 계속되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