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고속도로 얌체 운전자 드론으로 현장 단속

 

단속 드론

 

국토교통부는 안전하고 쾌적한 추석 귀성·귀경길을 만들기 위해 한국도로공사와 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드론을 활용해 시설물 안전을 사전 점검하고 연휴기간 중에는 고속도로 현장단속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국토부와 이들 공사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교량, 비탈사면, 송전철탑 등 시설물 점검에 드론을 대체 투입해 시설물 안전은 물론 점검인력 안전을 확보했습니다. 도로공사는 지난달 30일부터 3일까지 65개 구간·시설물을 점검했고 철도공사는 10일까지 12개 지역본부 및 2개 부속기관이 331개소를 점검합니다. 드론 단속은 11일부터 15일까지 10개 노선 21곳에서 이뤄집니다.

출처 : http://bit.ly/2lDC61W

한줄평 : 갓길운행, 끼어들기 등 얌체운전, 드론이 단속합니다!

 

 

비행금지구역 한빛원전 상공 드론 또 출현경찰 수사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4일 오후 광주 서구 염주종합체육관에서 '2019 FINA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안전 개최'를 위한 군·경·소방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이 열린 가운데 대원들이 폭발물이 설치된 드론을 제압하고 있다. 2019.06.04.   hgryu77@newsis.com

 

전남 영광 한빛원자력발전소 인근에서 드론이 또 나타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영광경찰서는 8일 한빛원전 인근 상공에서 드론을 목격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드론은 지난 7일 오전 10시15분께 한빛원전에서 4~6㎞ 정도 떨어진 가마미해수욕장에서 부터 목격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론은 20분정도 한빛원전 상공을 비행한 뒤 사라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드론이 이륙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해수욕장 주변을 수색했지만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lBKuil

한줄평 : 불법드론 탐지, 추적 시스템이 정비 되어야 할 것 같네요.

 

 

산림 전문 드론, 현장 배치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도 장착

 

산림 드론

 

북부지방산림청은 야간 산불 진화 및 산림 사업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을 투입하여 오는 9월 9일 시범 비행 및 현장 배치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투입되는 드론은 고해상도 열화상 및 광학 카메라가 장착되어 사람의 접근이 힘든 산악 지역의 화선 탐지, 작은 불꽃 형상 등을 분석할 수 있고 LTE 영상 송수신 기능이 있으며 주·야간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현장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어 즉각적인 산림 재해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lGNM3R

한줄평 : 산림 자원관리에 드론이 앞장서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