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감시부터 배송까지부산 5G 기반 드론센터 추진

 

부산 드론

 

10일 최인호 국회의원 등에 따르면 부산시는 동아대 승학캠퍼스에 드론 글로벌 허브센터 본부를 두고 부산 6개 권역에 특화된 실증테스트베드 거점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드론 글로벌 허브센터는 5G 기반 해양도시 드론 실증 플랫폼으로 부산테크노파크와 동아대 창업지원단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드론 활용 분야는 해양환경 감시, 해수욕장 해상안전·구조, 밀항·밀수 단속, 불법 조업 감시, 항만시설 관리, 드론 배송, 낙동강 재난 감시 등 입니다. 이 사업에 국비 100억원, 시비 100억원, 민자 25억원 등 225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출처 : http://bit.ly/2lF3BrZ

한줄평 : 부산 드론 산업 활성화에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네요!

   

   

안전한 귀성귀경길, 드론이 함께한다

 

단속 드론

 

국토교통부는 안전하고 쾌적한 추석 귀성‧귀경길을 만들기 위해 드론을 활용하여 시설물 안전을 사전 점검하고 연휴기간 중에는 고속도로 현장단속을 실시합니다.

이에 연휴를 앞두고 그간 점검 인력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교량이나 비탈사면, 송전철탑 등 시설물 점검에 드론을 대체 투입하여 시설물 안전은 물론, 점검인력의 안전까지 확보했습니다. 연휴기간 중에는 버스전용차로 및 지정차로 위반, 갓길운행, 끼어들기 등 위법행위 단속에 드론을 활용해 쾌적한 교통흐름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bit.ly/2m3hT5D

한줄평 : 고속도로에 뜨는 단속 드론은 이제 낯선 풍경이 아닌 것 같네요!

 

 

레바논 헤즈볼라 국경지역서 이스라엘 드론 1대 격추

 

헤즈볼라 드론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는 9일 이스라엘 드론 1대를 격추했다고 밝혔다고 레바논 매체 데일리스타와 AP통신이 보도했다.헤즈볼라는 이날 성명으로 이스라엘과 접한 레바논의 국경도시 람야 근처에서 이스라엘 드론 1대를 격추했다며 헤즈볼라 대원들이 이 드론을 갖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스라엘군은 드론이 레바논 남부에 떨어진 사실을 확인하면서도 헤즈볼라에 격추됐다고 인정하지는 않았다. 이스라엘군은 이 드론이 일반적인 정찰 활동을 하고 있었다며 드론이 수집한 정보가 헤즈볼라에게 넘어갈 우려는 없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bit.ly/2kbYnDF

한줄평 :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의 드론 충돌이 계속되는 상황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