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석유시설 공격이란산 드론·크루즈 미사일 공개

 

사우디 드론공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18일 자국 국영기업 아람코의 석유시설을 공격한 것은 이란 드론과 크루즈 미사일이라며 무기 잔해를 공개했습니다. 사우디 국방부 대변인인 투르키 알 말키 대변인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사우디 석유시설 공격 주체로 이란을 직접 지목하지는 않았습니다.

알 말키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이번 공격은 북쪽에서 발사된 무기를 통해 감행됐으며 의심할 여지없이 이란이 후원한 세력에 의해 이뤄졌다”고 말했습니다. 알 말키 대변인은 석유시설 공격에 사용된 드론은 삼각형 모양의 ‘델타 윙(delta wing)’ 모델이라며 크루즈 미사일에는 작은 제트 엔진이 부착돼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lXUP8q

한줄평 : 사우디 드론 공격에 대해 이란은 일단 발뺌하는 모양새네요.

 

 

안보전문지 사우디 드론 공격 배후의 주력 무기는 북한제

북한 드론기술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원유 시설에 대한 드론 공격 배후로 지목된 예멘 후티 반군과 이란의 주력 무기 중에 북한제 무기가 상당수 포함됐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미국의 소리(VOA) 방송은 17일 미 외교안보 전문지 ‘내셔널 인터레스트’를 인용해 “예멘 후티 반군과 이란의 주요 무기와 기술 상당수가 북한으로부터 이전 받은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후티 반군의 주력 무기는 사거리 700km 이상인 북한판 스커드 미사일인 화성 6호와 옛 소련제 스커드 미사일의 개량형인 부르칸 이라는 것 입니다.

출처 : http://bit.ly/2lUSzyX

한줄평 : 북한이 드론으로 우리를 공격한다면.. 우리가 제대로 방어할 수 있을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네요.

 

 

드론의 매력에 흠뻑대구 드론 페스타 상륙

 

대구 드론

 

오는 21일과 22일 대구스타디움에서 드론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2019 대구 드론 페스타(Drone Festa)’가 열립니다.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이 행사에서는 ‘국제 드론레이스월드컵 대회’와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청소년 드론축구 대회’와 다양한 드론 시연 및 온 가족이 함께하는 드론체험, 기업 전시부스 등을 운영합니다.

참관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늘 위 스트라이커’, ‘코딩드론 자율비행 체험’,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 ‘열화상 카메라 드론’ 등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mkkng8

한줄평 : 드론에 관심 있는 대구시민 여러분들이 많이 참여하시면 좋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