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장에 등장한 드론과 드론 헌터

 

송희경 의원 드론

 

송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국정감사에 드론과 드론을 떨어트릴 수 있는 ‘드론 헌터(전파 교란기)’를 공개하면서 작동 원리와 상용화의 어려움 등에 대해 질의했습니다.

송 의원은 원전 시설 주변에서 무허가 드론 비행이 잇달아 적발되고 있지만, 불법 드론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전파 교란기’가 현행법 때문에 상용화되지 못한다면서 “전파법 규제 때문에 착한 드론은 못 날고 나쁜 드론을 못 막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9월 들어서만 원전 시설과 주변 지역에서 불법 드론 비행이 4건 적발됐다”면서 “드론 공격까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드론을 무력화하는 전파 교란기가 가장 현실적 대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p2jTfU

한줄평 : 국정감사장에서도 드론은 뜨거운 주제네요!

 

 

드론 신기술 한 자리에12일 광나루서 서울드론챌린지

 

광나루 드론

 

초고해상도 촬영, 응급상황 자동 신고, 화재 진압, 미세먼지 측정 등 다양한 신기능을 탑재한 드론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서울시는 12일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2019 서울드론챌린지’를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각종 드론 비행 시연을 펼치는 ‘드론 론칭쇼’, 장애물 회피 기술을 겨루는 ‘드론 스티어 레이싱’, 100m 직선 코스를 주파하는 ‘드론 스프린트 레이싱’ 등이 열리며 드론을 직접 조립하고 날려보는 드론 DIY, 드론에 달린 자석으로 경품을 낚는 드론 낚시 등도 개최됩니다.

출처 : http://bit.ly/31VNNRN

한줄평 : 서울 광나루에서 다양한 드론을 만나볼 수 있겠네요!

 

 

드론으로 균형 잡는 이족보행 로봇 레오나르도

 

레오나르도 드론

 

미국 캘리포니아공과대학 연구진이 이족보행 로봇 레오나르도(LEONARDO)의 실제 작동 모습이 담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미국 IT매체 더버지가 7일 보도했습니다.

드론 프로펠러로 균형을 잡으며 좁은 공간을 이동할 수 있으며, 한쪽 발로 균형을 잡고 도는 동작을 할 수 있으며 내리막과 오르막 길도 건널 수 있습니다. 이 로봇은 두 발로 걷는 전형적인 로봇이 아닌 드론과 균형을 맞춰 이동하는 비교적 가벼운 보행 로봇입니다. 로봇에는 팔 대신 드론 프로펠러를 갖추고 있으며 탄소섬유로 제작됐습니다.

출처 : http://bit.ly/2Ix2Rxq

한줄평 : 드론과 로봇의 조합은 앞으로도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