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도권매립지에 국내 첫 드론인증센터 조성

 

드론인증센터

 

인천시는 미래 스마트도시 혁명을 이끌 드론의 산업화에 가장 중요한 기반시설 중 하나인 국가 드론인증센터가 서구 수도권매립지에 조성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개월간 수도권매립지를 대상으로 국토교통부(항공안전기술원)에서 드론인증센터 구축 안전성 평가를 실시한 결과 기본평가, 종합평가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최종 사업부지로 확정됐습니다. 시에서는 국가 드론시험·인증시설 유치에 따른 효율적인 부지조성 등 추가 조치 사항들을 국토교통부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MsUhRz

한줄평 : 인천에 드론 종합 산업 단지가 조성될 것 같네요!

 

 

드론 불법 비행뿌리뽑는다과태료 대폭 상향

 

과태료 상향

 

드론을 이용한 항공법 위반 건수가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불법 비행에 대한 과태료를 대폭 상향했습니다. 국토부는 지난 8일 자로 드론 불법 비행과 관련해 첫 번째 적발 시 최대 20만 원이었던 과태료를 최대 100만 원으로 상향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두 번째 적발 시 최대 50만 원에서 150만 원으로, 세 번째 적발 시 최대 10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과태료 수준을 함께 올렸습니다. 현재 분류 상 소형 항공기에 해당하는 드론은 국토부가 항공법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비행금지구역에서 비행할 경우 최대 2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최대 과태료 상한은 건드리지 않는 대신 첫 적발 시부터 과태료를 엄중히 부과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출처 : http://bit.ly/2oudD0K

한줄평 : 드론 불법 비행 과태료가 드디어 강화되네요! 조종자준수사항 지키면서 비행하시기 바랍니다~

 

 

ANA, 잠비아에서 혈액샘플 드론 배송

 

ana 드론

 

전일본공수(ANA)의 모기업인 ANA홀딩스는 잠비아와 일본에서 드론 시험배송을 실시합니다. 드론회사인 에어로센스, 국립 글로벌 보건의학센터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혈액샘플의 드론 배송 네트워크를 잠비아에 구축합니다.

잠비아 농촌지역에서 빠른 혈액검사는 에이즈, 결핵, 다른 전염성 질환 확산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잠비아정부와 체결한 협정에 따라 내년 6월부터 드론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IEWR5T

한줄평 : 일본이 해외 드론 인프라 구축에 신경 쓰는 모습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