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무기 쓰던 사우디드론 피격후 한국 오는 까닭

 

방위산업 드론

 

방산업계가 국내 최대 방위산업전시회를 발판으로 세계 최대 무기수입국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개척에 속도를 올립니다. 특히 드론 피격을 계기로 대공 방어 체계 강화에 나선 사우디가 한화디펜스 ‘비호복합’ 등 대공무기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5일 방산업계에 따르면 오는 20일까지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에 사우디 방산 관계자들이 방문해 국산 무기체계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사우디는 대공무기체계를 눈여겨볼 것으로 보입니다. 사우디는 지난달 자국 석유기지가 드론 테러를 당한 뒤 대공 방어체계 강화에 나섰습니다.

출처 : http://bit.ly/2pn1omQ

한줄평 : 국내 방위산업체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레알마드리드, 훈련장 상공에 안티 드론기술 도입

 

레알 드론

 

스페인 ‘마르카’는 “레알이 발데베바스 훈련장에 안티 드론 기술을 적용한다”고 보도하며 “레알은 선수들이 안정감을 느끼길 원한다”고 부제를 붙였습니다. 레알은 선수들과 코칭스태프를 공중 침입 가능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발데베바스 훈련장에서 보안 경계 구역을 설정할 예정입니다.

최근 카세미루, 지네딘 지단 감독 등 자택 강도 사건들 이후 전격 기술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훈련장에서 불쾌하거나 혹시 모를 위험한 상황의 방지가 주목적입니다.

출처 : http://bit.ly/31n9yZr

한줄평 : 레알마드리드에도 안티드론 시스템이 도입되겠네요!

 

 

수도권대기환경청, 미세먼지 발생 의심지역 집중점검

 

미세먼지 드론

 

수도권대기환경청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발하는 동절기에 대비해 수도권 서남부지역 대기오염물질 배출 사업장에 대해 11월 14일까지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점검대상은 사업장이 밀집한 국가산업단지내 미세먼지 및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다량 배출업소입니다.

또한, 대기배출사업장 굴뚝의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대기 시료 검체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BgVSEQ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해 효과적인 미세먼지 단속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