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비행 가능한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 출시

 

두산 드론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2시간 드론 비행이 가능한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제품 양산과 판매에 나섰습니다.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으로 제품 신뢰성과 내구성, 안정성을 확보하고, 마침내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면서 “2시간 이상 드론 비행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bit.ly/2MOlgHy

한줄평 : 2시간이나 비행이 가능한 드론이라면 산업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드론으로 응급환자 이송한다드론 하늘길 활짝 열려

 

국토부 드론

 

정부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1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91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하고 ‘드론 분야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을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도출된 드론의 단계별 시나리오를 국내 드론 산업현황과 기술적용 시기에 맞춰 3단계로 재분류하고 인프라 및 활용 영역으로 세분화합니다.

우선 1단계는 현재부터 2020년까지 원격 조종 비행방식을 고수하고, 화물 10kg 이하, 인구희박지역 비가시권에서만 가능토록 합니다. 2021년부터 2024년까지에는 비행방식을 부분 임무위임을 정하고, 화물은 50kg, 인구밀집지역 가시권까지 확장합니다. 2025년 이후에는 자율비행을 가능케 하며 2인승(200kg)에서 10인승(1톤)까지 수송능력과 인구밀집지역 비가시권까지 확장합니다.

출처 : http://bit.ly/2qdx8Lp

한줄평 : 정부가 그린 로드맵대로 드론규제가 혁파되길 바랍니다~

 

 

2작사, 드론 공격 방어책 없다여야 의원 질타 쏟아내

 

2작사 드론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이 군 당국의 드론 감시체계와 공격 대응책을 놓고 질타를 쏟아냈습니다.

황인권 육군 2작전사령관은 ‘올해 영공에서 드론 출몰을 탐지했다는 군 보고는 5차례지만 다른 자료에서는 12차례가 나왔다’는 자유한국당 이주영 의원의 질문에 “(출몰 탐지를 한 적이) 있긴 있는데”라며 말끝을 흐렸습니다.

황 사령관은 ‘드론에 대한 방어시스템 무기 배치 문제를 국방부에 제기한 적이 있냐’는 질의에는 “(방어체계) 필요성을 제기했지만 배치된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2작사는) 무방비다. 원전을 비롯한 2작사 산하 중요시설 270여 개소, 군사 200여 개소가 무방비인 상황을 개탄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5IcUKc

한줄평 : 드론 방어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우리 육군이 발 빠르게 움직여야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