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택배 2025년 상용화드론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 마련

 

드론 로드맵

 

정부는 인프라 규제와 관련, 항공기 항로와 다른 드론전용공역(Drone Space)을 단계적으로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저고도·고고도 등에서 드론택시, 택배드론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고 자동비행 경로 설정, 충돌 회피, 교통량 조절 등 자유로운 드론 비행 환경 조성에 나서게 됩니다.

드론 운용자가 항공촬영 등을 위해 해야 하는 기체 등록 및 비행승인 등 행정절차도 한 곳에서 신청해 허가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수도권 등 전국의 비행 금지 공역을 위주로 드론 공원 조성을 확대해 일반인이 편리하게 드론을 날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bit.ly/31p8AvR

한줄평 : 드론 규제 완화뿐 아니라 드로너들이 자유롭게 날릴 수 있는 드론공원이 어떻게 조성될지 기대가 되네요!

 

 

DMZ 접경지 멧돼지 포획 작전에 열화상 드론 투입

 

열화상 돼지 드론

 

북부지방산림청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 3대를 비무장지대 접경지역에 지원해 야생 멧돼지 포획 작전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지원된 드론은 산불과 병해충 예찰 등 산림재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북부산림청은 산림청 스마트산림재해대응단, 산림과학원과 합동으로 접경지역인 철원과 화천, 파주, 연천, 양구, 인제에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 드론으로 야생멧돼지 정밀탐색을 지원합니다.

출처 : http://bit.ly/33Kqk6F

한줄평 : 열화상 드론이 아프리카 돼지열병을 차단하는데 큰 도움을 주겠네요!

 

 

정부가 드론 띄우자 하늘 훨훨 나는 인천시

 

인천시 드론 기대

 

17일 정부가 드론 분야 선제적 규제 혁파 로드맵에 누구보다 반색한 것은 인천시입니다. 이를 통해 인천시의 드론 시장 선두주자 꿈이 한 걸음 더 가까워졌기 때문입니다.

인천시는 2016년부터 드론 산업의 잠재력을 눈여겨봐 실무조종위원회의 허가 아래 2017년부터 수도권매립지의 넓은 대지를 이용해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을 구축했습니다.

인천시 관계자는 “장기적인 호흡으로 준비해 온 만큼 드론 사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전 세계 드론 시장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며 “드론에 관한 새로운 운영 절차와 규정, 제도, 법이 자동차 수준으로 빠르게 마련돼 관련 산업이 더 정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bit.ly/31nGiSv

한줄평 : 이번 드론 규제 혁파 로드맵 발표로 각 지자체별 드론 산업 육성이 더욱 활성화될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