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상업용 배송 드론, 미국서 비행 시작

 

미국 드론 배송

 

미국의 드론 전문기업 윙(Wing)은 18일 미국 버지니아 주에 위치한 크리스천스버그 지역에서 미국 최초의 상용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버지 등 외신들은 윙의 미국 내 상용 서비스를 시작으로 드론 배송 서비스 산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의 대형 배송 전문업체 UPS도 이달 초 FAA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미국 최대 유통 기업인 아마존과 우버 이츠 등도 드론 배송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이들은 아직 FAA의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http://bit.ly/2MyfZow

한줄평 : 드디어 미국에서의 드론 배송이 시작되네요!

 

 

비행 시작, 정찰 LGU+, 말귀 알아듣는 드론 공개

 

lg 드론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로 사람의 음성명령을 알아듣고 정찰 등 임무를 수행하며, 카메라로 찍은 고화질 영상까지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5G 드론을 선보였습니다.

먼저 시연자가 앱에 대고 “비행 시작”을 말하자 드론이 5G 망을 통해 명령을 전달 받은 뒤 상공에 떠올랐습니다. 이어 드론은 호버링, 임무재개, 복귀, 착륙 등 음성명령을 알아듣고 움직였습니다.

시연 중에는 드론의 카메라를 통한 실시간 영상 기술도 소개됐습니다. 5G 기반 조종기로 카메라가 바라보는 각도를 실시간 조작하고 줌인 기능을 하자 지상에 있는 명함 크기의 글자까지 선명하게 전달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2AaI5A

한줄평 : 드론과 대화하는 세상이 올 것 같네요!

 

 

대한항공, KT와 하이브리드 드론 활용 협력

 

대한항공 드론

 

대한항공과 KT는 ‘하이브리드 드론을 활용한 사업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앞으로 두 회사는 대한항공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드론을 활용해 KT의 태양광 발전 설비검사에 활용합니다.

대한항공의 하이브리드 드론은 내연기관과 배터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해 2시간 이상 체공할 수 있으며, 동력원 이중화로 생존성을 향상하였습니다. KT는 에너지 통합 관리 플랫폼(KT-MEG)을 기반으로 에너지 생산-소비-거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400여개 소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구축·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qvIQRS

한줄평 : 2시간이나 가능한 비행시간을 활용해 태양광 설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