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초소형 드론 매빅 미니 국내 출시

 

매빅 미니

 

DJI가 6일 초소형 드론인 매빅 미니를 국내 출시했습니다. 중량을 249g으로 줄여 휴대성을 높였지만 이용 시간을 최대 30분까지 확보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6일 오전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에서 DJI 본사 석지현 매니저는 “매빅 미니는 긴 비행시간, 초경량 무게, 고사양 카메라를 갖춰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비행을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매빅 미니는 오는 11월부터 홍대 DJI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48만 5천원에 판매됩니다. 운반백, 충전기, 양방향 충전 허브, 프로펠러 가드 등이 추가된 매빅 Mini 플라이 모어 콤보는 62만 5,000원에 판매됩니다.

출처 : http://bit.ly/2oZTBLW

한줄평 : 매빅 미니가 정식 출시되었네요 가벼운 만큼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드론 안전 주의보 발령

 

드론 추락

 

대만에서 2살난 아들을 안고 공원에서 산책하던 어머니가 추락한 드론에 맞아 사망하면서 드론안전 주의보가 내렸습니다. 드론은 군사, 산업 분야뿐 아니라 어린이 장난감으로 인기를 끄는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지만 안전에 대한 대책이 미흡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2일 대만 매체에 따르면 간척용반공원에서 열린 드론 대회에서 57세 한 남성이 드론 조종 미숙으로 공원에서 2살난 아들과 산책을 하던 임모(35)씨가 사망했습니다. 임씨는 2kg에 달하는 드론을 머리에 맞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http://bit.ly/2pQqElP

한줄평 : 드론 추락사고가 우리나라에서도 일어나지 않도록 드론안전교육을 확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군, 산둥성서 드론공격 방어훈련미군과의 격차 좁혔다

 

중국 드론 방어

 

중국 인민해방군(PLA)이 미국의 드론 공격 전술을 면밀히 검토한 뒤 이에 대한 방어 훈련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관영 중앙(CC)TV는 지난 4일 인민해방군 북부전구 79집단군 소속 방공여단이 지상에서 드론 공격 방어 훈련을 하는 장면을 방영했습니다. 댜오쥔치 대대장은 “실전 시나리오와 유사한 상황이었다”면서 “최단 시간 내에 다른 위치와 고도에서 수많은 드론 목표물을 격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NOK9Df

한줄평 : 중국이 드론공격에 적극 대비하는 모습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