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의료 상황에서 드론이 앰뷸런스보다 빨라

 

드론 앰블

 

긴급 의료 상황에서 의료용 드론이 앰뷸런스보다 훨씬 빠르게 현장에 도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IEEE 스펙트럼’에 따르면 미국 뉴욕에 위치한 메이모니즈 메디컬 센터 ‘마크 한나’ 긴급 의료팀이 긴급 의료서비스(EMS) 상황에서 브루클린 지역에 앰뷸런스와 의료용 드론의 현장 출동 시간을 비교 분석한 결과 긴급 의료품을 싣고 현장에 출동한 드론이 앰뷸런스보다 평균 3분 정도 일찍 도착했습니다.

앰뷸런스는 현장 출동에 평균 9.5분 걸린데 비해 드론은 평균 6.5분 걸렸습니다. 마크 한나는 “3분은 응급 환자의 생명과 죽음을 가르는데 매우 중요한 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드론을 활용해 의약품을 긴급 배송하면 구조 요청자가 영상을 통해 의약품의 섭취 방법 등에 관해 의료팀의 조언을 얻어 긴급 처치할 수 있기 때문에 생명을 살리는데 유용할 것 이라는 게 연구팀의 설명입니다.

출처 : http://bit.ly/33DVc9j

한줄평 : 앰뷸런스가 도착하기 전에 필요한 응급조치에 드론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국토부, 항행시스템에 AI·드론기술 접목 시도

 

국토부

 

국토교통부가 항행시스템에 인공지능(AI)·드론 등 혁신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미래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국토부는 1980년대부터 항행시설 확충과 현대화를 위해 ‘항행 안전시설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 체계적으로 항행시스템을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항공교통량을 처리하기 위해 인공위성과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항행시스템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드론 등 혁신기술을 항행시스템에 융복합해서 항행 안전과 운항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세미나는 ▲국내외 항행시설분야 정책동향 ▲미래 항행시스템 구축 전략 ▲한국형 정밀위성항법시스템(KASS) 개발 현황을 세션별로 진행합니다.

출처 : http://bit.ly/2KrEhPN

한줄평 : 드론과 ai가 더욱 정밀하고 효율적인 항공로 구성에 도움을 줄 것 같네요!

 

 

LH, ‘2019 드론 웍스 데이개최

 

lh 드론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진주 본사사옥 남강홀에서 ‘2019 LH 드론 웍스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LH가 주최·주관하고 공간정보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정부 혁신성장 8대 선도 프로젝트 중 하나인 ‘드론산업 활성화’ 일환으로 ‘건설분야 드론산업 확산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최됩니다.

오는 13일 열리는 행사에는 국내 주요 드론업체, 공공기관, 학계전문가 및 민간건설사를 비롯해 LH 단지·주택·보상·기술기준·건설관리 분야별 담당자 등이 참여합니다. 드론정책·기술동향, 분야별 드론활용방안, LH 및 민간건설사 드론 활용 사례를 주제로 한 세미나와 드론업계 전시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p8FX99

한줄평 : 공간정보, 건설분야에 드론이 활용되는 사례를 만나볼 기회가 되겠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