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일 인공지능 드론이 실종자 찾는다

 

프로파일 드론

 

인천경찰청 드론학습모임과 대한산업공학회 물류 및 공급망관리 워킹그룹은 오는 14일 고려대에서 ‘프로파일링 활용한 대상자 찾기 인공지능 드론 운영 방안’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드론에 프로파일 기법과 빅데이터 기술, 인공지능을 결합한 ‘프로파일 인공지능 드론’의 기술적 환경과 경찰업무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입니다.

프로파일 인공지능 드론은 ‘대상자 찾기 인공지능 드론’과 ‘범죄현장 분석 인공지능 드론’ 등 두 가지로 나뉩니다. 대상자 찾기 인공지능 드론은 대상자 및 지리적 정보를 인공지능 드론에 입력한 후 드론 스스로 탐지견과 센서를 활용해 대상자 찾기를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범죄현장 분석 인공지능 드론은 사건 현장의 도구 및 혈흔을 매핑분석 해 범죄현장을 재구성하고 증거물을 확보하게 됩니다.

출처 : http://bit.ly/2NFpItH

한줄평 : 사건현장 분석과 용의자 추적에 드론이 활용될 것 같네요!

 

 

통영소방서, 드론 활용 실종자 수색

 

소방서 드론

 

통영소방서는 지난 10일 오후 1시 30분께 통영시 산양읍 풍화리에서 발생한 실종자 수색현장에서 드론을 활용한 수색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방서 구조대원은 산양읍 풍화리에서 실종 일주일이 지난 사람의 신발이 바다에서 발견됐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습니다.

2인1조 잠수수색과 드론장비를 활용해 요구조자를 수색했습니다. 소방서는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한 소방드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방드론은 재난 현장을 실시간으로 전송해 입체적 상황 판단과 현장 지휘를 가능하게 하고 인명검색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CFyYHW

한줄평 : 실종자가 하루빨리 발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양주시, 열화상 카메라 장착 드론 띄워 야생멧돼지 포획 총력전

 

돼지 드론

 

기 양주시는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한 야생멧돼지 총기포획으로 보름여가 지난 12일 현재 총 41마리를 잡았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야생멧돼지 포획에 나선 양주시 수렵팀은 5개팀 30명으로 매일 2~3개팀이 멧돼지 남하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효과적이고 신속한 포획을 위해 열화상 카메라를 부착한 드론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렵팀 외에 별도의 폐사체처리반 2개팀 6명, 현장통제팀 24명, 산불감시원 31명 등을 활용해 포획을 지원합니다.

출처 : http://bit.ly/33IEp4L

한줄평 : 아프리카 돼지열병 차단을 위해 드론이 열일하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