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에서 드론 사고 17시민 안전 위협

 

한강 드론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정환 의원이 15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서울 한강공원에서 17회의 드론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올해는 10월 현재까지 4회의 드론 추락사고가 있었습니다. 올해 발생한 드론 추락사고 중 2건은 드론공원 내에 추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수영장에 추락한 사고 1건, 한강에 추락한 사고 1건으로 구역 이탈사고도 2건이나 됐습니다. 지난달에 개최된 ‘2019 서울드론챌린지’ 행사에서도 크고 작은 드론 접촉사고가 있었습니다. 김 의원은 “드론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수영장이나 다른 한강 시설로 추락했을 경우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2QJvdY

한줄평 : 광나루공원뿐 아니라 서울에서도 자유로이 드론을 날릴 수 있는 곳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인천시, 드론산업 육성 위해 인천테크노파크에 10억여원 출연

 

인천 드론

 

인천시가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인천 테크노파크(TP)에 10억여원을 출연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인천항공산업센터 운영 및 선도기업 육성에는 항공산업센터 운영 및 항공선도기업 지원, 항공선도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항공선도기업 항공산업 인증 획득 지원 등의 세부 사업이 있습니다.

드론 산업 활성화는 드론 활용 공공수요 서비스 개발 및 지원, 드론 현장방문 체험교육, 주민을 위한 드론 체험교육 확대 등이 있습니다. 드론 클러스터 구축사업은 수도권매립지 드론 클러스터 기본·실시설계 연구 등이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인천이 항공 산업을 통해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이 같은 출연금을 인천 TP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78rhIg

한줄평 : 인천시가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거침없는 투자를 아끼지 않네요!

 

 

진도군, 드론 활용 철새 도래지 항공방제 주1회 실시

 

진도 드론

 

15일 진도군에 따르면 철새 남하로 인한 AI 유입에 대비해 드론을 활용한 무인항공방제를 통해 담수호, 하천, 저수지 등 차단방역활동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철새 도래지인 군내호, 둔전호, 진도천, 의신천, 황조천, 내연제, 소포만 등 주요 저수지와 소하천 115ha를 대상으로 드론 항공 방제를 매주 1회씩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 진도군 보유 방제차량으로 가금중점관리농가 12개소에 대해 매일 축사 주변과 진입로 소독 등 AI 차단방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진도군은 체계적인 차단 방역 활동으로 최근 3년동안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하지 않은 청정 지역으로 가금농가 전담 공무원제 운영, 1일 1회 전화예찰과 현장점검을 통해 관내 모든 가금농가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OhDeTm

한줄평 : 드론이 철새 도래지 보호를 위해 열일하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