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드론경찰 채용으로 스마트전력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

 

경찰드론

 

경찰청은 11월 18일 드론경찰을 비롯한 2019년도 제5회 경찰청 일반직 및 임기제 공무원을 경력경쟁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원서접수는 11월 18일~29일까지며 일반직 36명과 일반임기제 168명 등 총 204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그 중 일반직 34명은 경찰의 치안드론을 담당할 운용인력으로 드론 조종 및 현장 출동, 드론 촬영 영상 분석 및 SW 활용, 장비 유지보수 및 기본 정비, 실종자 관련 DB 구축 및 관리, 드론 관련 매뉴얼 작성 및 교육과정 개발, 드론 운영을 위한 행정 처리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드론 관련분야의 경력이 있거나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초경량비행장치 지도조종자, 초경량비행장치 실기평가조종자 등의 자격증 소유자 등은 우대 요건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37iNa7X

한줄평 : 경찰 드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드론IoT인공지능으로 스마트한 산림문화 만들자

 

산림 드론

 

산림청은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2019 스마트산림대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산림 현장에서 드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해 스마트산림을 확산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행사내용은 ▲스마트산림 경진대회 ▲스마트산림 공모전 ▲특별강연 ▲산림드론 테크데이 ▲스마트산림기술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행사 첫날인 12월 19일에는 경진대회와 공모전의 시상이 진행되며 이날 선정된 우수 매뉴얼, 활용사례, 아이디어는 향후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 http://bit.ly/37kGk1w

한줄평 : 산림 보호, 관리에 활용될 다양한 드론 아이디어가 나오길 바랍니다~

 

 

오염물질 불법배출 업체 잡아라 드론 뜨자 미세먼지 절반으로 뚝

 

환경청 드론

 

환경부 산하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올 2월 미세먼지 감시팀을 발족했습니다. 7명으로 구성된 미세먼지 감시팀은 국립환경과학원이 약 3년에 걸쳐 개발한 측정용 드론 4대, 촬영용 드론 2대와 이동측정차량 2대로 대기오염물질 불법 배출이 의심되는 사업장을 적발합니다.

미세먼지 감시팀이 생긴 뒤 올 10월까지 총 255곳의 사업장 중 배출 기준을 위반한 76곳을 적발했습니다. 박 과장은 “장비를 사용했을 때 적발률이 42%(64곳 중 27곳)로 활용하지 않았을 때의 26%(191곳 중 49곳)보다 더 높았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OoSU7t

한줄평 : 미세먼지 불법배출 단속에 드론이 효과가 좋은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