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보·국민안전 위협하는 불법 드론, 안티드론 기술로 잡는다

 

송희경 드론

 

송희경 의원은 드론 테러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일 이 법안을 대표발의 했습니다.

송 의원은 “현재 안티드론기술에 대한 법적근거가 없어 국내 원전 등 주요시설을 지키는 방호인력은 무단으로 시설을 침입하는 드론을 넋 놓고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실정”이라며 “개정안을 통해 불법드론으로부터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안티드론 기술 발전·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방안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348XGwm

한줄평 : 법안이 마련되어 안티드론 기술이 빨리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네요!

 

 

제주, 2019년 드론규제샌드박스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태양광 드론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8일 서부농업기술센터에서 규제샌드박스 사업의 성과 공유를 위해 사업완료에 앞서 관계 공무원 뿐 만 아니라 도내 공공기관 및 드론에 관심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성과보고회는 발표와 시연으로 나누어서 진행하게 되며 이번 사업에 투입된 태양광 드론 등 총3대의 드론 비행과 함께 AI기반 객체 탐지, 실시간 영상 전송, 드론랜딩스테이션, 앱 호출 등 드론과 융합한 기술에 대해서도 시연 및 전시를 하게 됩니다. 또한, 시연 후에는 각 사업자별로 면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드론 및 그 실증결과에 대한 많은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bit.ly/33atdwB

한줄평 : 실제로 투입되었던 드론의 성과가 궁금해지네요!

 

 

드론이 측량하면 무인 굴착기가 알아서 척척

 

두산 드론

 

두산인프라코어는 20일 충남 보령시 두산인프라코어 성능시험장에서 건설현장 종합 관제 솔루션 ‘컨셉트-엑스’를 공개하고 시연회를 열었습니다.

컨셉트-엑스는 드론을 통한 3D 스캐닝으로 작업장의 지형을 측량하고, 측량한 지형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 작업계획을 수립한 뒤 무인 굴착기와 휠로더 등으로 작업을 진행시키는 종합 관제 솔루션입니다.

관제센터에 있는 작업자는 이 같은 작업과정이 원활하게 돌아가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오는 2025년까지 건설현장 종합 관제 솔루션을 상용화할 계획입니다. 단, 드론 측량 및 데이터 분석, 건설기계 무인 운용과 관리 등 각 개별 단위 기술들은 검증을 마치는 대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QCOfS4

한줄평 : 미래의 건설 현장에선 사람이 필요 없어질지도 모르겠네요 ㅜㅜ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