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블록체인으로 드론 택배 도난 방지 특허

 

ibm 드론

 

IBM은 지난 12일 드론에 의한 택배 도난을 사물인터넷(IoT) 고도계를 활용해 막는 기술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고도계는 택배가 공중에 뜨는 순간 작동하기 시작하며 택배의 고도를 추적해서 블록체인 플랫폼에 해당 정보를 업로드 합니다.

이 기술은 택배에 사물인터넷 센서를 장착한 후 고도가 일정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만 작동하도록 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드론이 택배를 훔쳐 가면 고도가 갑자기 높아진다는 점을 이용한 것 입니다. 센서가 작동하기 시작하면 블록체인과 택배 수신인에게 배송된 물건이 이동하고 있다는 사실이 고지되고, 택배의 현재 고도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출처 : http://bit.ly/2R8eznq

한줄평 : 아마존, UPS 등이 드론 택배 기술 개발에 힘쓸 때, IBM은 드론택배 도난방지기술에 힘을 쏟고 있었네요!

 

 

미군 드론, 산모 탄 차량에 폭탄 투하민간인 5명 전원 사망

 

미군 드론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 드론이 산모 등 민간인 5명이 탄 차량을 폭격해 이들이 전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2일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께 아프간 남동부 코스트주에서 산모 등 5명이 탑승한 차량이 미군 드론의 폭격을 받았습니다.

이 폭격으로 산모를 비롯해 산모의 친척 3명, 운전사 등이 목숨을 잃었다고 아프간 당국과 피해자의 친척은 말했습니다. 마을 원로인 굴미르 잔은 “이들이 탄 차량은 완전히 파괴됐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아프간에서의 공습은 미군과 정부군에 의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외국군 중에서는 미군만 유일하게 공습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http://bit.ly/2Y7cyct

한줄평 : 드론 공습으로 인해 무고한 민간인들의 피해가 생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 드론 신고 기간 종료미등록 적발시 벌금 152만원

 

영국 드론

 

영국 민간항공관리국(CAA)이 개인 소유 드론 등록 기간을 지난 달 29일을 끝으로 종료했습니다. BBC 뉴스에 따르면 영국에서 무게 250g 이상 드론을 띄우기 위해서는 이날까지 CAA에 신고 절차를 마무리해야 했습니다.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은 드론을 상공에 띄울 경우 불법입니다.

드론 신고는 크게 드론 소유자 ID와 조종자 ID를 등록하기 위한 절차로 이뤄집니다. 등록되지 않은 드론이 적발될 경우 1천파운드(152만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BBC에 따르면 드론 등록 절차가 간편함에도 아직까지 영국 내 드론 등록률은 낮은 편입니다.

출처 : http://bit.ly/2Rgpmfv

한줄평 : 영국의 드로너들께서는 꼭 드론 등록하고 날리시기 바랍니다~ 벌금이 꽤 세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