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개최

 

국토부 박람회 드론

 

국토교통부는 ‘드론산업, 새로운 시대를 향한 비행’이라는 주제로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를 개최합니다.

2일간 진행되는 박람회는 드론제작업체, 교육기관, 공공수요처 등 많은 기관들이 참여하는 전시행사와 관람객들도 직접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150대 드론 군집비행쇼, 제주도 ‘올레길 안심서비스’, 응급상황 ‘대응시스템’ 등의 드론 활용 시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는 드론기술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집약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드론 규제샌드박스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더불어 경찰ㆍ소방ㆍ해양경찰ㆍ국토조사 등 드론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공공 분야별 드론조종경진대회가 개최됩니다.

출처 : http://bit.ly/2PtFdES

한줄평 : 다양한 드론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겠네요!

 

 

정부 주도 국내 첫 드론 교육훈련센터시흥서 착공

 

드론센터 시흥

 

정부 주도의 국내 첫 드론 전문인력 양성 기관인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가 10일 오후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배곧신도시에서 착공식을 하고 건립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이 교육 시설은 내년 7월 준공과 함께 시흥시에 기부채납되며, 같은 해 9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운영은 국토부로부터 드론 교육 권한을 위임받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0년간 담당합니다. 교육훈련센터는 교육 강의실 등이 들어설 지상 2층 규모의 건물 1동과 실기교육을 할 수 있는 4면의 교육장 등으로 꾸며집니다. 훈련센터에서는 연간 5천800여명의 교육생을 수용해 ▲드론 조종교관 법정 교육 ▲공공분야 임무특화 교육 ▲특별 안전교육 ▲드론 택시·택배 등 관련 특수비행 교육 등을 하게 됩니다.

출처 : http://bit.ly/2t40q0z

한줄평 : 정부에서 운영하는 드론교육센터가 내년부터 운영되겠네요!

 

 

농업용 드론 안전하게 검정한다실내 시스템 마련

 

농업용 드론

 

농업용 드론 검정을 위한 실내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마련됐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업용 드론의 ‘실내 검정시스템’을 구축하고 10일 시연회를 개최합니다. 지금까지 농업용 드론의 항공방제 성능시험은 야외에서 실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때문에 기상조건에 따라 시험이 가능한 날에 제약이 있었고, 온도와 풍속의 영향 때문에 맑은 날 새벽이나 오전에만 시험이 가능했습니다. 이에 재단은 농업용 드론의 규격 등을 조사한 자료를 기초로 드론 부착이 가능한 이동체와 레일 등으로 구성된 시스템을 설계·제작해 구축했습니다.

실내 검정 시스템을 구축해 외부환경에 상관없이 연중 운영이 가능하고 검정 소요기간도 크게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http://bit.ly/35hRdQF

한줄평 : 실내에서 드론 성능 테스트가 가능해지면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아서 좋을 것 같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