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드론공습에 국산 안티드론무기 주목레이저·전파교란 활용

 

안티 드론

 

미국이 거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 제거에 드론을 활용하면서 드론 방어를 위한 군의 ‘안티 드론’ 무기체계 확보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정부는 전파를 통해 드론을 무력화하는 소프트킬 무기 확보를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프트킬 방식은 재밍입니다. 이는 라디오 통신이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교란해 드론이 원하는 목표로 이동할 수 없도록 합니다. 국방부는 현재 ‘소프트킬 방식 소형무인기 대응 체계’ 소요 검증 판단을 진행하고 있으며 검증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 마무리됩니다. 또 검증 결과 소프트킬 방식의 안티 드론 무기 도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방사청이 무기 개발이나 구매 작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s0vmP0

한줄평 : 드론 공격에 대비하기 위한 방어체계가 마련되어야 하겠네요!

 

 

도쿄올림픽 때 고성능 드론탐지기 투입반경 1감시

 

일본 드론

 

일본 경찰은 도쿄올림픽 때 테러 등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고성능 드론 탐지기를 투입할 방침이라고 요미우리(讀賣)신문이 8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를 관할하는 경찰 당국인 경시청은 1㎞ 떨어진 곳에서 접근하는 드론도 파악할 수 있는 탐지기를 투입해 올림픽 주 경기장인 일본 국립경기장과 주변에서 드론을 차단할 계획입니다. 일본의 주요 경비 회사는 150m 거리에서 접근하는 드론을 탐지할 수 있는 제품을 팔고 있는데 이보다 훨씬 성능이 우수한 드론을 투입한다는 구상입니다.

출처 : http://bit.ly/2QXbggZ

한줄평 : 도쿄올림픽에 혹시 일어날지 모를 드론 테러에 대비하는 모습이네요!

 

 

비행기·드론 합친 모양현대차, 2028하늘 자동차띄운다

 

현대차 드론

 

현대차는 ‘CES 2020’ 개막을 하루 앞둔 6일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새로운 개념의 미래도시 구현을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개인용 비행체 콘셉트 ‘S-A1’은 공상과학(SF) 영화에 종종 등장하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연상케 합니다.

마치 비행기와 드론을 합쳐 놓은 느낌입니다. 전기 추진 기반의 수직이착륙이 가능하고 조종사를 포함해 5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활주로 없이 도심에서 이동 효율성을 최대한 높이도록 설계됐습니다.

상용화 초기에 조종사가 직접 조종하지만, 자동비행기술이 발전하면 자율비행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상용화 시점에 대해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오는 2028년쯤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도와 법규, 이런 것들이 같이 가야 하므로 정부와의 협의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s63HMP

한줄평 : 현대차와 우버가 손잡고 만드는 드론 자동차가 기대됩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