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까지 사용 중지 추진보안상 우려 때문

 

중국드론 규제

 

미국 정부가 중국산 드론 사용 중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드론을 이용해 촬영된 이미지 등이 중국으로 건너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12일 영국의 한 경제매체는 미 내무부가 자체 보유한 드론 가운데 1000기의 사용 중지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산 드론 또는 중국산 부품이 들어간 드론의 경우 중국 정부가 첩보 목적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크다는 결론을 미 내무부가 내린 뒤 이런 방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미 미 내무부는 지난해 10월 보안상 이유를 들어 중국산 드론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결정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중국산 드론 이용을 금지할 경우 미 정부가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비용 등이 상당하다는 지적 등도 제기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 내무부는 산불 진화, 훈련 등 예외적인 상황에서만 중국산 드론 이용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37ZrBIZ

한줄평 : 미국은 점진적으로 중국 드론 활용을 줄여나갈 것 같네요~

 

 

‘8K 카메라탑재 드론 나왔다

 

이보2 드론

 

미국 드론 기업 아우텔로보틱스는 최근 8K 카메라를 장착한 ‘에보Ⅱ’ 시리즈를 업계에서 처음으로 출시했습니다. 8K 기술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가로로 8000개 배열하는 기술입니다.

보편적으로 구현되고 있는 4K 화면보다 픽셀 수가 4배나 늘어난 것입니다. 늘어난 픽셀로 깨짐 현상 없이 영상을 더욱 선명하게 촬영, 확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번 신제품으로 초고화질 영상뿐 아니라 48메가픽셀(4800만)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아우텔로보틱스 측은 “드론에서 찍은 사진을 최대 100인치 크기로 인쇄할 수 있고, 이미지 손실 없이 4배 이상 줌업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QLWP0A

한줄평 : DJI에 맞서는 드론이 될 수 있을지 주목해봐야 할 것 같네요!

 

 

정부, 드론 개발 지원방안 도입키로자국 드론 육성 목적

 

일본 드론

 

일본 정부가 드론 개발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할 방침을 세웠다고 13일 NHK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중국산 드론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안보 차원에서 자국 제품을 육성하기 위해서 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달 소집되는 정기 국회에서 드론 개발 지원 방안을 포함한 법안을 제출키로 했습니다. 지원방안에는 국가가 인정한 기업을 대상으로 국책은행이 저금리로 대출해주거나 개발 자금 보조금, 세제 우대 혜택 등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드론 개발에 대한 새 지침을 만들어 촬영한 영상 기록이 유출될 우려가 없도록 보안 대책을 도입하는 방안도 동시에 마련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uGUThb

한줄평 : 일본도 자국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해 정부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