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만드는 드론은 어떤 모습?

 

Porsche files patent application papers with the USPTO for a flying car.

 

현지시각 13일 외신에 따르면 포르쉐가 미국 특허청에 두 건의 드론 관련 특허 도면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요 소식통들은 특허 분류가 항공기로 돼있고 기술적인 내용이 자세히 풀이돼 있어 포르쉐의 항공 모빌리티 산업이 빠르게 전개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허 도면은 지난해 11월 포르쉐가 보잉과 항공운송 분야에서 제휴하기로 합의하면서 공개한 플라잉카 랜더링과 비슷합니다. 길이가 짧고 폭이 넓은 형상이며 날개에는 네 개의 프로펠러가 달려있습니다. 그 중 두 개는 위를 향하고 있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할 것으로 풀이됩니다.

포르쉐는 특허 내용에 일반적인 항공기 추진 원리가 아닌 움직임이 자유로운 팬을 장착해 수평수직 이동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bit.ly/3a7H8sa

한줄평 : 포르쉐가 만드는 드론 자동차는 디자인이 남 다를 것 같네요!

 

 

이스라엘, 시리아 공군기지 공습드론·미사일 공격, 인명피해는 없어

 

시리아 공습

 

시리아 공군기지가 14일 이스라엘에서 발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드론과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에 따르면, 시리아군 관계자는 이날 오후 10시쯤 서부 홈스 지역의 T-4 공군기지를 겨냥해 이스라엘에서 발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드론과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며 군 시설에 물리적인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미사일은 요격됐으나, 4발의 미사일이 공군기지 영내에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이번 공격에 대한 즉각적인 언급을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은 지난 몇 년간 수십 차례에 걸쳐 시리아 내 이란 주둔군이나 시아파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대한 공습을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http://bit.ly/2TrQF7w

한줄평 : 중동에선 드론을 이용한 공습이 계속해서 일어나는 상황이네요.

 

 

중국산 드론화웨이 5G장비 견제 나선

 

중국산 드론

 

일본 정부가 안보와 관련된 중국산 제품 배제 조치를 잇달아 내놓고 있습니다. 아사히신문은 14일 “정부는 점차 이용이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드론과 관련해 일본 기업의 자체적 개발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이는 현재 일본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국산 드론을 사실상 배제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를 위해 일본 정부는 20일 시작하는 정기국회에 관련 법안을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아사히는 또 “정부는 5세대(5G) 기지국 등에서 기기 사용의 안전성을 인증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며 “전 세계 통신설비 시장의 40%를 점하고 있는 화웨이 등 중국 기업 2곳을 배제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http://bit.ly/2srMfm7

한줄평 : 일본은 드론뿐 아니라 통신장비도 중국산은 배제할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