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V형 날개 2매 탑재한 접이식 드론 V콥터 팰콘 등장

 

v콥터 팰콘

 

중국 모빌리티 제조사 제로제로로보틱스가 세계 최초 V형 접이식 드론 ‘V콥터 팰콘(V-Coptr Falcon)’를 15일 공개했습니다. V콥터 팰콘은 휴대할 때 날개를 접어 부피를 줄이고, 비행할 때 날개를 펴는 접이식 드론입니다.

프로펠러 네개로 비행하는 기존 접이식 드론과 달리, 이 제품은 프로펠러 두개만으로 비행합니다. 프로펠러 두개를 회전해 공중에 뜨고, 날개 각도를 조절해 전후방으로 움직입니다. 그만큼 전력 소모량이 낮아 4500mAh 배터리 충전 후 50분간 비행할 수 있습니다. V콥터 팰콘에는 1/2.3인치 1200만화소 이미지 센서와 77º 화각 렌즈로 구성된 카메라 모듈이 장착됩니다. 카메라 모듈은 1200만화소 항공 사진과 4K UHD 30p, 풀 HD 120p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3축 구동 방식 흔들림 보정 짐벌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2FXvjab

한줄평 : 특이한 형태의 드론이 나타났네요!

 

 

유니세프, 릴롱궤 지역에 아프리카 최초 드론 및 데이타 아카데미 개설

 

유니세프 드론

 

유엔아동기금(Unicef, 유니세프)에 따르면 말라위(Malawi) 릴롱궤(Lilongwe) 지역에 아프리카 최초 드론 및 데이타 아카데미(African Drone and Data Academy, ADDA)를 개설했습니다.

어린이와 젊은이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드론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ADDA는 아프리카 젊은이들이 숙련된 기술을 갖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어린이와 지역사회를 도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ADDA는 12주 과정을 통해 인도주의적 드론의 이용과 개발, 상업적 목적을 위한 전문지식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bit.ly/2uaYAva

한줄평 : 유니세프가 드론 교육을 통해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사하네요~

 

 

포항시남구, 4차산업의 기반 지적재조사사업드론 날다

 

포항 드론

 

포항시남구는 지적재조사측량의 정확도와 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항공측량을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였고, 2020년 사업지구를 대상으로 14일 첫 측량에 나섰습니다.

드론항공측량의 도입으로 고해상도 항공영상에 지적재조사 측량 자료를 중첩함으로써 주민들에게 가시성 높은 사업 성과물을 제공하여 만족도 높은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음은 물론 ‘4차 산업’의 기반인 공간정보의 신뢰성을 크게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http://bit.ly/362vcor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한 지적 재조사 사업이 드디어 시작되네요!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손기준

/ 아나드론스타팅필진
ddiero@naver.com

Latest posts by 손기준 (see all)